[세계의RV]2019년 영국 최고의 카라반 – 베일리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
상태바
[세계의RV]2019년 영국 최고의 카라반 – 베일리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
  • 박병하
  • 승인 2019.04.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은 독일과 함께 유럽 내에서도 RV수요가 높은 국가 중 하나로, 서유럽 RV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영국은 카라반을 이용한 캠핑 문화가발달한 국가 중 하나로, 자국만의 독특한 색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국에는 과거부터 이러한 RV들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들이존재해 왔으며, 그 중에는 시장에서 상당한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매체들 또한 존재한다.

01.jpg

영국의 프랙티컬 카라반(Practical Caravan)은 1967년에 세워진, 반 세기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카라반 전문지다. 영국에서가장 많은 판매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본지는 RV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팁과 정보는 물론, 공신력 있는 카라반 및 토잉 카(Towing Car) 리뷰를 제공하고있다. 또한, 매년 분야 별 최고의 RV 및 관련제품을 ‘투어러 오브 더 이어(Tourer of the year)’로 선정하고 있다.

02.jpg

투어러 오브 더 이어는 저가형(Best budget tourer), 고가형(Best luxury tourer),특수형(Best specialist tourer), 커플용(Best tourer for couples), 가족용(Best tourersfor family use), 그리고 시즌용(Best seasonal tourer)의 6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이렇게 선정된 6대 중 종합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카라반이 ‘투어러 오브 이어’로 선정된다. 각 분야 별 최상의 카라반을 선정하는 ‘투어러 오브 더 이어 2019’에서는 어떤 카라반이 선정되었을까? 2019년 최고의 카라반으로 선정된 카라반은 영국 베일리(Bailey ofBristol)의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PegasusGrande Messina)’다. 캠프야에서는 2019년영국 최고의 카라반으로 선정된 베일리 그랜드 메시나에 대해 알아 본다.

03.jpeg

베일리의 페가서스 그랜드는 리미니(Rimini), 브린디시(Brindisi), 볼로냐(Bologna), 메시나(Messina), 투린(Turin), 팔레르모(Palermo)의 6개 바리에이션으로 나뉘어진다. 모델별 구분은 섀시와 실내의 레이아웃에따른다. ‘투어러 오브 더 이어 2019’에 선정된 페가서스그랜드 메시나는 2축 섀시를 사용하고 성인 4인을 기준으로짜여진 레이아웃을 갖는 모델이다.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는 차량 전체 길이는 7,863mm, 전체 폭은 2,450mm, 높이 2,583mm, 실내 총 길이 6,334mm의 대형 카라반이다.

04.jpg

05.jpg

베일리 페가서스 그랜드는 외관에서부터 전형적인 영국식카라반다운 모습이 나타난다. 특히 전면 상부까지 시원스럽게 뻗어 있는 중앙의 거대한 파노라믹 창은 그야말로압권이다. ‘버티컬 스카이라이트(Vertical Skylight)’라고불리는 중앙창은 틸팅식으로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개방감을 더욱 끌어 올릴 수도 있다. 전면창은 3개의 세로형 데칼로 마감되어 일체감을 키우고 있다. 이 3개의 세로형 데칼은 동사의 피닉스(Phoenix)나 유니콘(Unicorn)과는 구분되는, 페가서스 그랜드 라인업 만의 디자인아이덴티티이기도 하다.

06.jpg

전면 하부는 가스봄베를 비롯해 차륜지 등 큰 물건을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존재한다. 양측면에는 하부 수납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도어를 마련하여긴 물건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공간은 소파 하단부에 해당하는 공간이다. 또한, 좌측통행을 하는 영국에서 만들어진 카라반답게, 출입문의 위치는 독일제나 미국제와는 반대 방향인 차체 좌측에 자리한다.

페가서스 그랜드 베시나의 섀시는 독일 AL-KO의 1피스 아연도금 강판 섀시를 사용한다. 차축은 2개이며, AL-KO의ATC 트레일러 제어 시스템과 AKS 3004 스태빌라이저를적용했다. 휠은 TUV 인증을 거친 14인치 알로이 휠을 사용하고 타이어는 185/65R14 규격을 사용한다. 차체 후면은 벽체로 밀폐되어 있으며, 상부가 곡면으로 처리되어 있는것이 특징이다.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의 차체는 베일리의 알루-테크(Alu-tech) 차체 골조를 바탕으로 제작되며, 외벽은 GRP 소재를 사용한다. GRP는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FRP에 비해 구조강도가 뛰어나고 단열성이 우수하여 고급 카라반의 외장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07.PNG

08.PNG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의 내부 구조는 실내에서 생활하는시간이 긴 경향을 갖는 영국의 캠핑문화가 반영되어 있다. 실내의 개방감과 충실한 편의설비를 중시하는영국식 카라반의 설계사상에 충실하다. 카라반의 내부는 차체 중앙을 기준으로 거실 공간과 침실로 나뉘어진다. 실내 총 길이는 6,334mm에,실내 높이는 1,960mm다.

09.jpg

출입문에서 바라보았을 때를 기준으로 좌측에 조성되어있는 거실 공간은 일반적인 U자가 아닌, G자에 가까운 형상의소파가 마련되어 있다. 테이블은 출입문측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이블은 출입문 근처로 이돌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취침시 소파 변환 침대 사용자를 위한 협탁으로 사용할 수도있다. 소파는 직물로 마감되어 있으며, 취침시 침대로 변환가능하다. 변환 침대 규격은 길이 7피트 3인치(약 2,210mm), 너비 4피트 3인치(약 1,295mm)다.

10.jpg

베일리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는 거실 중앙의 파노라믹창과 좌우로 줄줄이 이어지는 대형의 측면 창들이 배치되어 있어, 시원한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소파 상부에는 항공기용 선반 형태의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다. 코너에위치한 수납장의 가장 끝 부분은 약간의 경사를 주어, 구석 끝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11.jpg

12.jpg

주방은 가정용에 준하는 넉넉한 구성을 자랑한다. 별도의 덮개가 마련된 싱크대와 수전은 기본에, 싱크대 상판이 넓은편이며, 싱크대 우측에는 4구 가스오븐레인지까지 설치되어있다. 상부에는 대용량의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다. 가스오븐레인지의우측에는 세로로 긴 형태의 수납장과 선반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주방 뒤편으로는 도메틱냉장고와 소형 전자레인지가 설치되어 있다.

12.jpg

주방 우측의 문을 열면 화장실과 별도의 샤워부스가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화장실은 거실 공간과 주 침실을 연결하는 통로이기도 한 구조를 띄고있으며, 세면대와 변기가 옆으로 나란히 배치되어 있다. 이를통해 취침시 주 침실과 변환침대 사용자가 야간에 화장실을 이용할 때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샤워부스는 화장실과 분리되어 있으며, 내부에 별도의 선반과 거울 등이 마련되어 있어 뛰어난 편의성을 경험할수 있다.

14.jpg

차량의 가장 후미에 위치한 주 침실은 중앙에 배치된대형 침대와 그 양쪽으로 마련된 옷장과 측면 창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침대 상부에도 선반형 수납장이설치되어 있다. 침실은 거실과 완전히 독립된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통로등의 공간이 넉넉해 가정집에 준하는 여유를 누릴 수 있다. 침대 규격은 길이 6피트 1인치(약 1,854mm), 너비 4피트 7인치(약 1,397mm)다.

베일리 페가서스 그랜드 메시나의 차량 중량은 1,510kg, 차량총중량은 1,669kg으로, 견인중량 2톤 이상을 충족하는 차량으로 견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차량 기본 가격은 영국 현지 기준으로 24,499파운드(한화 약 3,648만원)부터시작하며, 선택 사양 적용 여부와 주문자의 기타 요구에 따라 가격은 더 올라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