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리코 820S는 아리아모빌의 새로운 도전” - 아리아모빌 김석호 대표와의 인터뷰
상태바
“엔리코 820S는 아리아모빌의 새로운 도전” - 아리아모빌 김석호 대표와의 인터뷰
  • 박병하
  • 승인 2019.04.2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아모빌이 4월 27일, 경기도 용인에위치한 아리아모빌 본사에서 자사의 새로운 모델, ‘엔리코 820S(Enrico820S)’의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엔맄코 820S 모델은아리아모빌의 정수를 담은 명실상부한 플래그십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그동안 우수한 품질을 통해 시장에서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야심차게 개발된 엔리코 820S는 국내 모터홈 시장에서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킬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01.JPG

캠프야에서는아리아모빌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엔리코 820S 모델의개발을 앞장서서 지휘한 아리아모빌의 김석호 대표와 함께 아리아모빌에게 있어 엔리코 820S가 갖는 의미와계획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Q: 엔리코 820S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A:  그동안 국내 캠핑카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고객들의 눈높이는 높아지고 있다. 그 때문에더 이상 1톤 베이스 캠핑카만으로는 높아져만 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없었다. 또한 이제 국내에서도 수입 차종을 기반으로 캠핑카를 제작하는 업체가 나타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수입차 기반의 캠핑카를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듦으로써 업계에 신선한 반향과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Q: 엔리코 820S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

A:엔리코 820S는 국내에서 가장 큰 모터홈 모델로, 최고의 명품 캠핑카를지향하는 아리아모빌의 상징성을 담은 모델이다. ‘엔리코’라는이름부터 이탈리아어로 ‘최고’, ‘통치자’를 의미한다. 우리가 투입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최고의 캠핑카’가 바로 엔리코820S다.

Q: 엔리코 820S가 국내 RV시장에서 지향하고 있는 바가 있다면?

A: 하이엔드급 시장의표준을 새롭게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캠핑카 업계에서도 엔리코820S를 통해 새로운 자극과 영감을 얻고, 나아가 국내 캠핑카 업계 전체의 역량이 더욱발전하기를 희망한다. 엔리코 820S가 지향하는 바는 대한민국캠핑카 업계의 발전에 하나의 지표이자, 촉매제가 되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Q: 개발 중 재미있었던에피소드가 있다면?

A:개발하는 내내 나를포함해 모두가 힘겨운 나날을 보내서 그런지, 딱히 재미있었던 일들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그토록 힘겨웠음에도 개발하는 내내 즐거웠다는 것이다. 특히 우리 아리아모빌의 기술진은 일하는 내내 너무나도 즐거워했다. 업계의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도전’이었기 때문이다. 다들 누구도 하지 못하는, ‘우리만이 할 수 있는 것’을 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즐겁게 일할 수 있었다.

A02.JPG

Q: 마지막으로, 엔리코 820S가 아리아모빌에게 갖는 의미는?

A: 엔리코라는 이름이가진 의미와 상통한다. ‘정상’, ‘최고’라는 의미에 맞게, ‘우리의 손으로 만든 최고의 캠핑카’이자, 아리아모빌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이라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기에 더욱 각별하다.

아리아모빌의기술력을 총동원하여 개발된 엔리코 820S는 플래그십 고급 모터홈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상당한 반향을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엔리코 820S는오는 5월 2일부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를 통해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