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C F -맨인블랙의 든든한 조력자
상태바
렉서스 RC F -맨인블랙의 든든한 조력자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5.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의 대표적인 운송수단인 자동차.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운송수단이지만 영화 등 영상매체에서는 주요한 소품으로도 기능한다. 그동안 지구상에 등장한 수많은 영화, 그 중에서도 근/현대나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들에서는 여지 없이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가 등장하여 작중의 생활상을 드러내는 장치로 쓰인다. 그리고 영화를 통해 유명세를 타, 상업적 측면에서 성공한 자동차들도 더러 존재한다.

Lexus_Men_In_Black_02_52.jpg

물론, 영화에 등장하는 자동차들 중에는 처음부터 제품 간접 광고(PPL)을 노리고 영화 제작단계에서부터 협력을 통해 영화에 출연하게 되는 모델도 존재한다. 렉서스의 RC F는 2019년 6월 14일 미국에서 상영 예정인 맨인블랙: 인터네셔널의 공식 차량으로 등장한다.

Lexus_Men_in_Black_03_1C.jpg

렉서스의 고성능 스포츠 쿠페 RC F는 2013년 도쿄모터쇼에서 공개되었고 이후 미국 시장에서 2014년 11월 처음 판매가 시작된 모델이다. 초기 모델은 세가지 엔진을 선택할 수 있었다. 2.5리터 엔진과, 3.5리터 V6엔진 등이 탑재되었고 이후 2015년 2.0리터 터보엔진이 탑재된 모델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렉서스 차량은 영화에서 전세계적으로 맨인블랙 요원들의 공식 차량으로 쓰인다. 2020년형 렉서스 RC F는 빠른속도를 추구하는 맨인블랙 요원들의 의해 선택된 차량이다. 럭셔리 스포츠 쿠페를 지향한 RC F는 동급 최고의 마력대 중량비율과 가장 강력한 렉서스 V8 5.0리터 엔진을 탑재했다. 서스펜션은 전 독립식 더블 위시본, 후 멀티링크를 적용했다. 브레이크는 전-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 후-브렘보 4피스톤 브레이크를 사용했다. ABS와 EBD(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전자식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변속기는 8단 다이렉트 시프트를 적용했다.

최고출력 472마력을 발휘하며 영화속에서는 꽤나 놀라운 외계인의 기술도 들어갔다. 렉서스의 RX 하이브리드와 LX SUV도 따로 등장한다. 렉서스 마케팅 담당 리사 마테라조(Lusa Materazzo) 부사장은 “렉서스 RC F에 몇가지 첨단 기능을 추가해 맨인블랙 요원들을 지원하며 이전에 본적 없는 RC F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