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의 화려한 변신, 코반 CC에디션
상태바
마스터의 화려한 변신, 코반 CC에디션
  • 김재민
  • 승인 2019.06.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동안 그랜드 스타렉스와 쏠라티,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가 캠퍼밴 모델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 모델의 전부였다. 그러나최근에는 이를 대신할 수 있는 모델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이 르노 마스터와쌍용차의 칸을 기반으로 하는 모델들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코반 캠핑카에서 생산하고 있는 르노 마스터롱바디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코반 CC에디션 모델이다.

1.jpg

코반캠핑카는 카고 트레일러로 유명한 기업이다. 기아자동차 연구소 출신인 김규식 대표이사는 RV시장 초기부터 국내기술로 카고 트레일러를 제작해 왔다.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기술력은 마스터를 기반으로 제작한CC에디션 모델에 고스란히 스며 들었다.

일단 시장에서 출시하고 있는 여느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와는 다른외형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전문 디자인너인 장커스텀(CHANG’SCUSTOM)과의 협업을 통해 내외부에 CC에디션만의 고급스럽고 섬세한 손길이 반영되었다.

P1030988.jpg

일반적으로 한가지 색상으로 도장한 마스터 차체 면에 일반적인 데칼을입힌 것과는 대조적인 양상을 갖는다. CC에디션의 외부 디자인은 마스터 그대로의 캐릭터라인을 살리고,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황금색 도장을 라디에이터그릴과 휠캡 등에 적용했고, 차체전방위로 캐릭터 라인과 평행하는 곧게 뻗은 데칼을 입혀 차별성을 부각했다. 

2.jpg

특히 측면의 상단과 하부에 황금색 데칼을 적용한 시도는 코반 CC에디션 모델을 더욱 수려하고 빼어난 외모를 갖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외부에서는 피아마사의 F45S 어닝(3.2m)이 이동업무용차량이라는 단초를 제공한다. 슬라이딩 도어가거의 루프 라인에 맞닿아 있어 벽면 타입의 어닝이 아닌 루프 타입의 어닝이 장착된다.

외부에서의 도드라지는 특징은 슬라이딩 도어에 500X400mm 크기의 창을 마련한 것이다. 슬라이딩 도어에 창을마련해 내부의 좁은 공간에서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따라서, 코반CC에디션 모델은 슬라이드 도어와 후방 벽체에 또 하나의 창(900X400mm),총 2개의 창이 우측 면에 제공된다. 창은 유로비전사제품이다.

3.jpg

슬라이딩 도어는 순정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한다. 일부 업체에서는 하탈사의 카라반 출입문을 사용하기도 한다.

좌측 면도 우측 면과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후방의 침실 공간에 너비가 넓은 창(900X400mm)이 장착된다. 기능적으로는 한전인입구가 위치한다.

후면에도 코반 CC에디션특유의 데칼이 적용된다. 테일게이트에는 검정과 황금색의 데칼이 단정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능적으로 상단에 설치된 상시 후방카메라가 안전을 책임진다.

4.jpg

제원상 외부 크기 길이×폭×높이)는 5,550×2,020×2,650mm(길이×폭×높이), 총중량 2,950kg이다. 파워트레인은 2.3리터 디젤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출력 145psi/3,500rpm, 최대토크 36.7kg·m/1,5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옵션으로 세미오토를장착할 수어 수동 변속기의 부담을 덜 수 있다.

5.jpg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전동 발판이 자동으로 펼쳐지며 환대를 한다. 내부는 베이지앤브라운 톤을 입은 가구가 고급스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발산한다.

좁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내부는 고정 침실을 비롯해, 화장실과 주방, 그리고 침대 안으로 매립된 테이블과 소파 등으로구성된다.

6.jpg

실내 구성은 매우 다양하게 디자인된다. RV 시장의 경쟁 모델은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코반 CC에디션처럼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모델과 소파와 테이블이 중심이 되는 거실 공간에 치중한 모델, 그리고 구매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모델들이 상존한다.

수입차를 들어 생각하면 코반캠핑카의 코반CC에디션 모델은 풀옵션이 장착된 프리미엄급으로 보면 이해가 쉽다.

고정 침대는 국내에서 출시하고 있는 마스터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중에서가장 크기가 큰 편이다. 취침을 포함한 휴식 및 놀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평상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호 이사는 ‘취중에서 변형 침대로의 변환 작업은무척 힘들다. 따라서 고정 침대는 반드시 필요한 편의 시설이다.’라고밝히며, 고정 침대는 꼭 내부에 필요한 시설임을 강조했다.   

7.jpg

더불어 ‘침대의 높이는마스터 차량 내부 설계때문에 다소 높을 수 밖에 없으며, 후방에 더욱 큰 수납 공간을 두기 위한 피할수 없는 설계라고’ 이야기 한다. 편리한 침대 사용을 위해발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2인용 소파겸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8.jpg

침대는 1870×1300mm 크기로, 성인 2명이 편안하게,3명은 조금 불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트리스는 고급 이지 클린 원단을 사용한다. 방오, 방수, 항균 기능이뛰어난다. 푹신함의 정도는 중간 정도로 인체의 굴곡 그대로를 지탱해 주는 기능이 우수하다.

9.jpg

테일게이트쪽에는 침대 테이블이 제공된다. 테블릿이나 스마트폰, 그리고 책을 두기에 적합하다. 또한, 커피나 음료를 두거나 팔을 거치할 수 있는 암레스트 기능을가진 매력적인 시설이다.

침실 상단으로는 캐비닛 방식의 수납장과 24인치 LG TV가 제공된다. 

10.jpg

침실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개방감이다. 좌우 측면으로 장착된 900X400mm 크기의 창과 천정에 장착한700X600mm 크기의 스카이창, 여기에 테일게이트를 개방하면침실은 엄청난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분한다. 하늘을 포함한 외부의 자연 환경을 만끽할 수있는 여건이 조성된다.

11.jpg

침대에는 다양한 기능이 숨겨져 있다. 테이블과 소파가 매립 형태로 설치되어 있다. 소파는 일부만 외부로노출시켜 침대를 오르내리는 계단으로 사용된다. 완전히 꺼내 노출하면 2명이사용할 수 있는 소파로 사용할 수 있다.

12.jpg

테이블도 매립 방식을 취했다. 슬라이딩방식으로 외부로 펼쳐내면 소파와 함께 식탁이나 놀이,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화장실도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시설이다. 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이다. 보통 침실과 거실을 두는 모델일 경우성인 한 사람이 겨우 사용할 수 있는 공간만 확보할 수 있다. 그러나 코반 CC에디션의 경우, 고정 침대만 두기 때문에 좀더 넉넉한 공간의 확보가가능하다.

13.jpg

화장실은 이동식 변기, 코너세면대, 거울,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주방은 수전, 싱크볼, 전자레인지, 100리터 냉장고, 와인수납장 등이 제공된다. 주방 전면은 알루미늄 패널을 적용해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슬라이딩 출입문과 접해 있어 사용 편의성도 높다. 

14.jpg

주방 우측으로는 외부 휴식 공간과 하나의 공간으로 일체감을 주기위한 간이 여닫이 문과 와인과 와인 잔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장을 두었다.

15.jpg

테일게이트를 열면 트렁크 공간에는 옷걸이가 장착된 수납장이 제공된다. 크기가 큰 편으로 다양한 용품을 수납하기에 적합하다. 

16.jpg

내부 가구의 소재는 안티-스크래치하드코팅 가구로 내구성 및 관리 효율성이 매우 높다.

이외의 자세한 사양은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 전기장치 : 터치통합컨트롤러7인치, 태양광 200W+MPPT충전기, 딥싸이클 배터리 200Ah, 디지털 전력량계, 순수정현파인버터 2KW, 주행충전기, 배터리충전기, 220V소켓,12V USB소켓, 12V 시가소켓

▶ 편의사양 : 도메틱 RV용 에어컨, 독일에바스 하이보일러 D5 (무시동 온수/히터), 고급윈도우 유로비젼(900×400 2ea, 500×400 1ea, 블라인드/방충망포함), 스카이창 700*600mm (LED매립조명), 출입문 슬라이딩방충망, DC냉장고 100리터, LG TV 24", 전자렌지, 맥스팬(흡배기 및 리모트컨트롤),후면트렁크, 옷장, 청수탱크 120리터, 오수통, 샤워실 (세면대, 이동식변기, 샤워기, 수납장), 저소음 물펌프

▶ 가구사양 :  하드코팅 가구 (안티-스크래치), 고정식침대 1870×1300mm, LED터치등, LED무드등, 고급 이지클린 원단, 상부장, 수납장, 슬라이딩 테이블/의자/스탭/수납고 (특허출원)

▶ 외부사양 :  루프어닝 피암마 3.2M, LED어닝등, 출입문전동스탭, 후방상시카메라, 고급데칼, 골드튜닝(전면그릴, 휠커버),외부전기인입구, 외부물주입구

▶ 선택사양 :  세미오토, 스카이라이프위성안테나, 인산철배터리 외

17.jpg

코반캠핑카의 코반CC에디션모델은 3인 탑승, 3인 취침이 가능한 이동업무용차량이다. 판매가격은 VAT포함해서 6,7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