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만 140대! 제2회 아리아모빌 페스티벌 현장에 가다!
상태바
캠핑카만 140대! 제2회 아리아모빌 페스티벌 현장에 가다!
  • 박병하
  • 승인 2019.09.2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트빌더의 감성을 담는 국내 모터홈 제조사 아리아모빌이자사 고객 대상의 정기 캠핑 행사 ‘아리아모빌 페스티벌’을지난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충남 태안의몽산포 오션캠핑장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 행사보다 더 늘어난 140팀이 참가, 아리아모빌의 캠핑카들로 몽산포 오션캠핑장이 한가득채워지며 장관을 연출했다.

 

01.jpg

 

이번 아리아모빌 페스티벌은 청명한 가을하늘을 만끽할수 있었던 지난 해와는 달리, 빗속에서 진행되었다. 하지만이번 행사에 참가한 캠퍼들은 비가 오면 오는 대로, 비와 함께 맑은 날과는 또 다른 감성을 느끼며 즐겁게캠핑을 즐겼다. 아울러 레크리에이션 및 무대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하는 한 편,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02.JPG

03.JPG

 

이번 행사에 모인 아리아모빌의 캠핑카는 총 140대에 달한다. 140대의 캠핑카가 아리아모빌을 상징하는 U자 형태로 모여서 구축된 캠프사이트는 국내에서 흔치 않은 풍경을 연출했다. 두줄로 평행하게 주차된 아리아모빌 캠핑카들은 서로가 서로의 어닝을 마주보게 배치하여 캠퍼들과의 즐겁게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각의 캠퍼들마다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는, 자신만의 개성과 노하우로 꾸민 캠프사이트들로 다채로운 풍경을 연출했다.

그렇다면 이번 아리아모빌 페스티벌의 참가 차량 중에서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은 두말 할 것 없이 봉고3 기반의 ‘벨라’와 ‘카로’ 시리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참가한 차량은 어떤 차종이었을까?

 

04.JPG

05.JPG

 

정답은 총 35대가참가한 ‘벨라 620’ 모델이다. 벨라 620은 벨라 630R이등장하기 전까지 아리아모빌 벨라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로, 630R의 등장 이전까지 가장 많은 인기를누린 모델이다. 벨라 620은 등장 당시부터 종래의 국산캠핑카에 비해 한층 넓은 실내와 6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우수한 평면 설계, 그리고 뛰어난 감성품질로 신생 업체였던 아리아모빌의 힘줄이 되어 준 모델이다.그리고 이 벨라 620의 5인승 버전이 ‘벨라 620 플러스’로, 벨라 560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비율을 보였다.

 

06.JPG

 

그렇다면 그 다음으로 많이 참가한 차량은 무엇이었을까? 바로 현재 벨라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벨라 630R 모델이다. 벨라 630R은 외부 주방 및TV 등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야외활동을 위주로 하는 국내 캠핑 문화가 반영된 모델이다. 벨라 620에 비해 더욱 넓어진 공간과 충실한 편의시설을 제공하여현재 아리아모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이기도 하다.

 

07.JPG

 

이번 행사에서 세 번째로 많았던 차 역시 벨라 시리즈, 그 중에서도 벨라 시리즈의 막내에 해당하는 벨라 560 모델이다. 벨라 560은 봉고3의차대를 연장하지 않은 봉고3를 그대로 사용하여 제작한 모델로, 상위급모델들보다 더 짧은 길이에서 오는 기동성과 주차의 편리함, 그리고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전용의인테리어 테마가 특징이다.

 

08.JPG

 

이 외에도 아리아모빌 페스티벌 행사장에는 10여대의 카로 시리즈가 모두 등장했다. 카로 시리즈는 봉고3 워크스루밴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캠핑카로, 순정 사양의 차체(550L 제외)를 사용하면서도 작은 차폭에서 오는 주행의 편리함과주차의 용이함, 그리고 뒤쪽의 캐비닛형 도어를 활용한 뛰어난 개방감 연충 등이 특징이다. 여기에 벨라 시리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높은 접근성, 그리고뛰어난 기동성 덕분에 낚시 등, 야외에서의 레저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09.JPG

 

그리고 이번 행사에서는 아리아모빌 최초의 르노 마스터기반의 캠퍼밴 모델, 주메이라(Jumeirah)의 모습도볼 수 있었다. 이 차는 기존의 아리아모빌 캠핑카들과는 상당히 다른 스타일과 접근법을 통해 완성된 모델로, 유럽식 캠퍼밴에 가까운 공간 설계와 설비 구성이 눈에 띈다.

 

10.JPG

 

특히 상부에 설치된 루프 테라스와 운전석측 측면에설치된 사다리와 창측의 돌출부가 절묘하게 맞물리는 외관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현대적이면서도목재의 감성을 살린 화사하고 따뜻한 느낌의 실내와 테일게이트의 개방성을 십분 활용한 후방의 벤치형 구조, 그리고전체적으로 2인 사용에 최적화된 내부 공간 설계가 특징이다. 최근주목받고 있는 ‘미니멀 캠핑’의 경향에도 상당히 부합하는구성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11.JPG

12.JPG

13.JPG

 

아리아모빌의 김석호 대표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행사를 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올해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더욱 성장할 수 있게 됨과 더불어 이렇게 다시금 행사를 열 수 있게 해 준 고객 여러분께 너무나도 감사드린다”고감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