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렉서스 RX350
상태바
2011 렉서스 RX350
  • motoya
  • 승인 2013.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RX350은 6단 자동변속기를 갖춘 3.5 리터 V6엔진으로 최고출력 277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토크 35.3kg.m/4,700rpm으로 출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이전의 5단 자동변속기 대신 경량화된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하여 더욱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리터당9.1km/L 의 우수한 연비를 실현하였다.

또한 새롭게 채택된 AI-SHIFT(인공지능 시프트, Artificial Intelligence Shifting)는 차량 속도와 스로틀 위치를 바탕으로 변속 패턴을 설정하고 도로 상태와 운전자의 습관을 기억하여 자동으로 변속 패턴을 제어한다. 예를 들어 오르막길을 주행할 경우 AI-SHIFT가 불필요한 변속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비탈길을 내려올 때에는 변속기가 상단 변속을 막아 주행안전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뉴 RX350에는 차량의 속도나 노면 상태 등에 따라 100:0에서 50:50까지 최적의 토크를 배분하는 액티브 4륜 AWD 시스템이 탑재되었는데, 이 시스템을 통해 도심주행에서는 전륜 구동으로 연료소비를 줄여주며 가속을 하거나 거친 노면 주행 시에는 4륜 구동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접지력 향상을 통해 완벽한 안전을 제공한다.

◆ 안전

뉴 RX350은 고강도 캐빈 설계와 종합 SRS(Supplemental Restraint System)을 통해 승객에게 높은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제공하는데, 전체 구조물의 약 42% 를 고장력 강판으로 적용하여 높이와 중량이 각기 다른 차량과의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233번의 충돌 테스트를 실시하여 동급 최고 수준을 안전성을 확보하였는데, 팽창 시 여러각도에서 승객의 어깨와 머리를 보호해주며 충격을 분산시키는 듀얼 스테이지 트윈 챔버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 등 총 10개의 SRS에어백을 내장하고 있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뉴RX350에 새로이 추가된 액티브 헤드레스트는 후방 충격 시 운전자의 머리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헤드레스트가 이동하여(전방 및 상향)운전자의 목 부상을 최소화 해준다.

◆ 서스펜션

뉴 RX350은 이전 모델보다 더욱 정숙하고 매끄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새롭게 설계된 더블 위시본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다 넓어진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 외부디자인

이번에 출시된 3세대 뉴 RX350은 RX 모델의 고유함을 간직하면서도 역동적인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L-Finesse)를 적용하여 미래 지향적인 럭셔리 디자인을 새롭게 창출하였다. 아울러 보다 입체적인 ‘쇼울더(Shoulders)’ 라인을 통해 더욱 단단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윤곽이 더욱 선명한 전조등 그래픽과 함께 그릴 위치를 전조등보다 낮게 드리우는 방식으로 렉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터치 센서 방식의 도어 손잡이를 적용하여 보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 내부디자인

엘피네스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마틱하게 설계된 뉴 RX350의 실내 디자인은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존(Display Zone)’과 제어장치를 조절하는 ‘오퍼레이션 존(Operation Zone)’으로 구분되어 운전자의 시인성과 조작편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새로 장착된 고휘도 유기전기발광다이오드(OLED)는 속도계 옆에 자리한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로 사용되며 사용의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위해 하이 콘트라스트 블랙 색상에 흰색 글씨를 또렷하게 표시해 주어 시인성을 높여주었다.

또한 뉴 RX350에는 에코 모드 인디케이터가 새로이 장착되어 경제적인 연료 소비를 위한 연비상태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한편, 렉서스는 인간과 기계와의 상호작용 연구인 HMI(Human-machine Interface)를 통해 승객과 모든 제어장치와의 상호작용을 향상시켰다. 특히 뉴 RX350은 운전자의 주의를 흐트러뜨리는 동작을 최대한 줄였으며, 8인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배치를 조정하여 운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시야 각도를 제공한다.

HMI 연구에서 나온 3가지 혁신 사항으로는 멀티 인포메이션 스위치, 헤드 업 디스플레이, 리모트 터치가 있다. 멀티 인포메이션 스위치를 사용하면 주행 중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여러가지 기능을 작동할 수 있다. 이 스위치는 개별 스위치 개수를 줄여 주어 인스트루먼트 판넬을 더욱 깔끔하게 해 준다.

또한 센터 콘솔에 손을 둔 채로 손가락 끝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터치 컨트롤’을 새롭게 도입하였는데, 마우스를 이용한 쉬운 조작 방법으로 처음 접하는 운전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운전석 전면 유리에는 현재 차량의 주행 속도 및 주행 정보*가 표시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속도계나 내비게이션 화면을 보기 의해 시선을 이동하지 않고도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운전자의 시선 처리를 최소화하였다.

*속도, 내비게이션, 오디오 디스플레이 등

◆ 고급스러움/안락함/편의성

렉서스의 고급스러움은 무엇보다도 고객과 차량과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다. 뉴 RX350에는 버튼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는 푸시 스타트 기능이 장착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차량에 다가가면 실내/실외 커티시 램프가 켜져 운전자를 맞이한다.

아울러 후진 및 주차, 좁은 길 운행 시 사각지역을 최소화하여 안전운행을 도와주는 ‘와이드 앵글 사이드 모니터’가 새로이 장착되었으며 후진 시 후방카메라에 가이드 라인이 추가되어 주차 안전성을 돕는다.

뉴 RX350(프리미엄 그레이드 기준)의 경우 7.1채널 15 스피커의 마크 레빈슨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갖춰 영화관보다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