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너 Averso Plus 510TK 시승기 2부
상태바
비스너 Averso Plus 510TK 시승기 2부
  • motoya
  • 승인 2014.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 및 기능


Averso Plus 510TK의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독일식의 세련미가 잘 살아 있다. 또한 그 만듦새가 하나같이 단단하고 치밀하다. 창업주가 목수, 그 중에서도 가구 장인이었다는 이야기가 그제서야 실감이 된다. 체험하게 된 모델에 사용된 색상과 마감재는 무난한 브라운 톤 및 베이지 구성에 스웨이드 마감재가 적용되어 있었지만 이 외에도 여러 가지의 마감재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레드나 블루 등의 화려한 색상 또한 준비되어 있다. 소파는 머리 받침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으며 지퍼로 탈착 가능한 보조 쿠션 또한 적용 가능하다.







Averso Plus 510TK는 동선이 복잡하지 않고 최대한 직선에 가깝게 구성되어 있다. 중앙에 가깝게 배치된 출입문을 중심으로 전/후방의 말단부에 거주 공간이 배치되어 있다. 거주 공간에서부터 욕실, 주방, 출입구로 이어지는 동선의 길이가 상동에 가깝다. 동선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 있는 부분이다. Averso Plus 510TK는 최대 취침 정원이 7명이다. 클래스에 비해 많은 정원이 사용 가능해야 하기에 이러한 구조는 600~700급보다 공간 상의 제약이 큰 500급 카라반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 낸 셈이다.




Averso Plus 510TK의 취침 공간은 전방에 3인, 후방에 4인으로 할당되어 있다. 취침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2층 침대 및 복층 구조를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전방은 2층 침대와 소파를 활용하고 후방은 상하로 개폐가 가능한 복층 구조물과 소파를 활용하여 취침 공간이 조성된다. 소파의 변환 방법은 통상적인 카라반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후방의 복층 구조물의 개폐도 성인 남성이라면 큰 힘 들이지 않고 개폐 가능하다. 전방 2층 침대의 1층 매트리스를 올려 고정시켜 두면 외장 단락에서 전술한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변환 가능하다.




주방에 할당된 공간은 그리 크지 않지만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빠짐 없이 준비되어 있다. 강화유리 커버가 적용된 3구 가스레인지와 독립식 개수대, 3단 구성의 서랍, 104리터 용량의 냉장고, 조명이 적용된 3개의 찬장, 환기를 위한 별도의 창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가 빠진 점이나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의 냉장고는 아쉬운 부분. 전자레인지와 대용량 냉장고는 국내 고객들이 대체적으로 선호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보완은 필요할 듯 하다.





화장실 공간은 세련된 느낌으로 마무리되어있다. 전반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다 우드패널이 아낌없이 들어 가 있고 세면대는 숫제 세라믹으로 되어 있어 한층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타월이나 세면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 또한 충분하다.




수납공간에 대한 배려 역시 잘 되어 있는 편이다. 2개의 옷장은 7명의 인원이 3~4일 정도를 지낼 만큼의 의복 정도는 충분히 수납이 가능한 수준이다. 후방의 복층 구조물 양쪽에 마련된 찬장도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운행


Averso Plus 510TK는 섀시를 포함한 길이가 7미터를 넘는다. 300급 내외의 입문형 카라반들만 운행해 본 캠퍼들이라면 운행에 훨씬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폭이 2.3미터에 달하는 Averso Plus 510TK를 견인 차량의 사이드 미러를 통해 바라보니 일반국도 기준으로 차로 폭의 9할을 너끈히 차지한다. 좁은 길이 많은 국내 캠핑장들의 특성 상, 운행에는 많은 주의를 요구한다. 견인 차량으로는 2.0리터급 디젤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라면 충분하다.







가격


뷔스너 카라반은 ㈜스타카라반(대표: 김기용)에서 독점으로 수입/공급한다. 체험한 모델의 VAT 포함 가격은 4,900만원이다. 차기 선적분에서는 한국 시장에서 선호하는 사양을 더 추가한 ‘코리안 패키지’가 적용되어 가격이 5,150만원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코리안 패키지를 통해 추가되는 사양은 바닥 난방, 알로이 휠, 통합 도어, 전자레인지, TV 브래킷 등이다. 보증 기간은 ㈜스타카라반에서 수입한 차량에 한정하여 구매 후 2년이며 부품 공급 또한 여기서 이루어진다. 차량 결함에 대한 해결 또한 ㈜스타카라반이 담당한다.





마치며…


뷔스너 Averso Plus 510TK는 가족용 카라반으로서 훌륭한 능력을 보여주었다. 세심한 설계에서 오는 활용도와 고급스런 마감 및 조립품질 등이 인상적이다. 캠핑 강국, 독일에서 온 정통 프리미엄 카라반의 정수를 조금이나마 맛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


캠프야(www.campya.co.kr)는 국내 판매중인 캠핑카, 카라반과 국내 1200여개의 캠핑장,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