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장인 정신이 깃 든 SUDWIND 580QS 1부
상태바
독일의 장인 정신이 깃 든 SUDWIND 580QS 1부
  • motoya
  • 승인 2014.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나우스와 타버트는 2002에 합병이 되었다. 회사의 이름을 크나우스 타버트로 한다. 그 연계된 시점은1996년부터 시작된다.  현재 1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여개국에 카라반, 캠핑카 그리고 레저용 버스를 공급하고 있다. 2012년 독일 디셀도르프 카라반 살롱에서 카라반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술상, 특별상을 수여한 브랜드이기도 하다.



시승한 카라반은 크나우스(KNAUS) 슈트빈트 580QS 모델이다. 길이가 6미터에 달하고 무게가 1,300kg이 넘는다. 넓고 넉넉한 공간 안에는 화장실, 2층 침대, 주방, 거실 등 다양하고 럭셔리한 시설이 갖춰진 500급 카라반중  하나이다.



가족 중심의 카라반 캠퍼들에게 적합한 실용적인 6인용 모델이다. 750kg 이하의 소형 카라반이나 폴딩 트레일러와는 크기와 활용도에 있어 차원이 다른 수준을 자랑한다.


점잔고 듬직하다. 독인 장인 정신이 깃 든 Exterior


슈트빈트(Sudwind) 580QS 카라반의 제원상 크기는 견인 장치 포함 총 길이 7,820mm, 전폭 2,500mm, 전고 2,570mm이다.  실내 사용되는 카라반 내부의 크기는 길이 5,680mm, 폭 2,340mm, 높이 1,960mm이다.



제원상 외부와 내부의 길이, 폭, 높이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길이의 차이는 견인 장치와 외부 수납 공간(전면의 가스통, 기타 보조장치 보관). 폭의 차이는 카라반 외부를 덮고 있는 좌우 패널과 단열 및 각종 배관시설 등에 필요한 공간. 높이의 차이는 타이어, 지붕과 바닥의 두께를 제외하면 된다.


전면에서 바라보면 중앙에 카라반에서 가장 큰 창문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에서는 메인 침실공간이 위치하고 있다. 전면 창은 침실을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으로 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내부에서 외부를 바라보았을 때도 답답함을 잊게 해주는 넓고 시원한 개방감을 제공해 준다. 창의 바로 밑부분에는 가장 큰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수납공간의 덮개를 열면 10kg 가스통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붐베와 캠핑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필요한 넉넉한 공간이다.  카라반의 하부 네 모서리 하부에는 카라반을 단단히 고정 시킬 수 있는 아웃트리거 4개가 설치되어 있다. 전동 드릴을 이용하여 빠르게 고정 시킬 수 있다.





우측 면에는 총 3개의 창문이 설치되어 있다. 중앙에 위치한 창은 소파 및 침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실 부위에 자리잡고 있다. 바로 옆으로 위/아래로 2개의 창이 2층 침대의 1층 2층 부분에 위치한다. 급수구와 전원 연결구도 위치한다.



좌측 면에는 출입문, 어닝, 3개의 창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확장 타프나 텐트와 같은 장치들을 결합할 수 있는 홈이 파여있는 특징을 보인다.카라반에 어닝을 펼치면 근사한 카페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이 만들어진다. 어닝이 설치된 카라반이 아니라면 확장 타프를 홈에 끼워 펼치면 마찬가지이 공간이 연출된다. 외부의 공간을 확장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어닝, 확장 텐트 등을 구입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어닝은 130만원, 확장 텐트는 140만원 등이 추가로 소요 된다.





후면에는 채광창이 없다. 다소 답답해 보인다. 대신, 후방 카메라가 가려진 시야 확보를 맡고 있다.



넓은 공간과 최고의 편의성을 자랑하는 실내 Interior


출입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서면 오른편 끝으로 퀸 사이즈의 안락하고 푹신해 보이는 침대가 자리잡고 있다. 침대 상부에는 붙박이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침대에 누워서 TV를 시청할 수 있게 대형 벽걸이 TV가 모서리부위에 설치되어 있다.




출입구 바로 앞으로는 성인 4명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침대로 변환이 가능한 소파가 보인다. 벽면에 걸려 있던 테이블을 소파 부위까지 낮추고 그 위로 쿠션을 얹으면 침대로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거실 공간 맞은편은 주방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사용하기 편리한 구성이다. 가스레인지, 싱크대, 전자레인지, 냉장고, 전용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리대는 중앙에 둥근 볼 형태의 개수대, 우측  창 쪽으로 3구 가스 버너가 설치되어 있다. 벽면에는 크고 작은 선반이, 싱크대 아래에는 제법 넓은 수납 공간을 자랑하는 서랍들이 위 아래에 설치되어 있다. 주방 전용 창이 마련되어 있어 환기와 채광을 책임지고 있다.






2부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