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 2107 2부 _ 실내공간 완전 편하다
상태바
바이킹 2107 2부 _ 실내공간 완전 편하다
  • motoya
  • 승인 2014.07.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딩 트레일러 VIKING 2107 2부 – 완전 편하다


바이킹의 실내를 들여다 보면


바이킹의 실내 출입구는 우측 면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트레일러 측면에 붙어있던 패널을 내리면 계단 역할을 하는 발판이 된다. 실용적이고 튼튼하다. 실내로 들어서면 크고 넓은 비닐 투명창 2개소가 마련되어 있어 내부를 밝고 환하게 만들어 준다. 좌측으로 4명이 사용 가능한 테이블과 소파가 보인다. 중앙에는 조리대와 싱크대가 설치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긴 섬유 소재의 소파가 설치되어 있다. 퀼트 패턴을 입혀 아늑한 느낌을 배가 시켰다.






좌/우 양방향 끝으로는 퀸 사이즈 정도의 침대 2개가 설치되어 있다. 침대는 트레일러 외부로 펼쳐진 형태여서 지면으로부터 일정 공간을 두고 떠있는 구조이다. 500kg까지 무게 지탱이 가능하다. 바닥은 단단하게 개선된패널을 적용했다. 외부의 습기, 집중호우에 의한 침수 등의 염려는 덜 수 있고 환기 및 채광은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이다.




천정은 높아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연출을 높고 있다. 내부의 구석구석에는 수납 공간들이 숨겨져 있다. 테이블은 침대로 변환이 가능해진다. 테이블을 침대로 변환하려면, 중앙의 대리석 느낌의 테이블 다리를 접어바닥에 내려 놓고 그 위로 소파의 등받이 부분과 앉는 부분을 떼어내 나란히 펼치면 침대로의 변환이 완성된다.




내부 전체를 감싸고 있는 천은 방수가 가능한 캔버스 천을 사용했다. 안쪽 면에는 모기장과 커다란 비닐 투명 창 2개, 커튼 등이 설치 되어 있다. 뜨거워진 공기가 내부 상부 쪽으로 모인다면 환기를 위한 강력한 팬이 작동한다.



폴딩 트레일러, 바이킹 2017만의 장점


침대. 바이킹에 적용되어 있는 침대의 슬라이딩 방식(Glide-N-Lock bed system)으로 기존의폴(Pole)을 지면에 지지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침대를 외부로 잡아 당기면 고정되는방식을 적용했다. 지지하고 있는 케이블은 항공기에 사용되는 케이블당 3,000파운드를 지탱하는 철제 케이블이 사용되었고, 기존의 폴 사용 대비설치 및 철수시간을 25% 단축하게 되었다. 전방침대 545kg, 후방침대 454kg의 하중을 버틸 수 있는 능력을 자랑한다.4인치 이지 슬립 퀼트 매트리스를 채용하여 완벽하게 냉기를 막아준다. 히팅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바닥면의 소재도 한층 향상시켰다. 기존에 사용되던 합판 프레임이 아닌 강화된 나무패널에 더블 프레임을 적용했다. 또한 고밀도 폼 사용한 메트리스는 단열효과, 안락함, 보온효과가 뛰어나다.


대형물탱크. 바이킹은 60.57리터의 대형 물탱크 설치로 보다 편리해졌다.


리프트 시스템(Lift System). 케이블 방식에서 벗어나 토션 스프링(Torsion Spring)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고장 가능성은 낮추고 강풍에도 탁월한 강도를 지니게 되었다고 한다.



트레일러 차체. 외부에 노출되는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 12단계의 세척, 마감 공정을 거친다.부식 방지, 전면 하부에 설치된 보호철판(Diamond Plate Front Wall Protector)이 기본 장착되어 탄탄한 외관과 함께 보호 기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전성과 편의 사양도 고루 갖췄다.


아웃트리거. 바이킹의 하부 4개의 각모서리에 아웃트리거가 설치되어 있다. 장치를 내려 지면에 고정시키면 바이킹 전체를 견고하게 만들어 준다.



루프 팬, 동계 캠핑에 유용한 히터(20,000btu Gas Heater), 70리터의 3way 냉장고), 도매틱 사이드어닝, 스페어 타이어, 전기식 브레이크, 일산화탄소 경보기, AC 충전 시스템, 히팅 매트리스, 20파운드 가스통, 홀더 등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다.



싱크대의 수전 옆에 설치된 덮개를 열면 3구의 버너가 보인다. 좌우의 바람막이를 세우고 나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해진다. 캠핑용 2구 가스 버너와 비슷하다. 버너의 아래쪽에는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다. 나머지 공간은 수납공간이다. 전원 연결구와 급수구는 트레일러 측면에 마련되어 있다.




수납 공간은 충분하다. 침대, 의자, 주방, 라운지 곳곳에 수납 공간이 만들어져 있어 기본적인 캠핑 장비들을 보관할 수 있다.


바이킹 2107모델은 취침인원이 7인용으로 설계되어 있다. 좌우 침대에 각각2명씩 4명의 침대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테이블 겸용 변환 침대에 2명, 라운지 소파 공간에 1명이 취침할 수 있다.



바이킹 캠핑 트레일러의 느낌은 텐트와 비슷하다. 하지만 외부와 완벽히 차단되어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고 취침 시 쾌적한 공간은 가장 큰 차이점이다. 전기, 물, 각종 편의 장비 역시 내부에서사용이 가능하므로 번거롭거나 불편하지 않다. 가장 큰 매력인 어닝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도미닉 어닝을 외부로 설치하고 야외용 테이블을 설치하면 또 다른 휴식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바이킹 2017모델은 카라반 라이프를 통해 판매 중이며 2,156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모델의 연식이나 옵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pb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