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품격이 담긴 보석 카라반 에클레스 SE 루비_2부
상태바
영국의 품격이 담긴 보석 카라반 에클레스 SE 루비_2부
  • motoya
  • 승인 2014.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처럼 편안하다. 거주 편의성에 집중한 실내 인테리어


실내를 들어다 보면 영국식 카라반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난다. 영국식 카라반은 실내 거주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착석감 좋은 두툼한 소파, 가스버너와 가스오븐, 화장실과 욕실의 분리구조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라반 중 가스 오븐 사양이 적용된 모델은 루비가 처음이다.



`루비` 실내의 전면부는 어느 카라반보다 멋진 공간이다. 특히 천장까지 이어지는 중앙의 전면창이 압권이다. 블라인드와 커튼, 혹은 전체 창을 어떻게 개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설치한 LED 라이트등이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준다.




바닥의 카펫과 패브릭 질감의 소파, 그리고 심플한 가구는 보는 이들에게 고급스럽게 다가온다. `11`자형의 소파는 4~5명이 이용할 정도로 여유롭다. 편안한 재질과 두터운 쿠션이 심신을 아늑하게 한다. 소파 앞에 자리잡고 있을 테이블을 없애 활동성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 하다. 공간활용도가 뛰어나 대화장소뿐 아니라 식사나 놀이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팔방미인의 역할을 소화해내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소파는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다. 침대로 변환할 경우 우측의 소파 아래에서 확장용 뼈대를 당기고 소파를 재배치하면 마무리된다. 침대변환을 마치게 되면 폭 2미터의 넓은 공간이 나오고 가로 방향으로도 성인이 누울 정도로 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수납공간이 여유롭다. 전면에 3단 수납장을 필두로 소파 밑 부분의 공간을 활용한 수납장, 양쪽 창문 위에 또 다른 수납공간이 장착되어 있다.





침대가 위치한 공간에 대한 이야기가 빠질 수 없다. 체구가 작은 성인 3명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이다. 푹신한 쿠션까지 더해져 더할 나위 없이 편안했다. 침대에 누우면 사방의 창에서 연출되는 자연의 풍경과 밝고 따스한 빛은 안락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제공해 준다. 침대의 바로 옆에 자리잡은 옷장은 넉넉한 공간으로 캠핑용품 외의 수납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것 같다. 막대 형태의 옷걸이와 수납형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많은 옷을 보관하기에 적정한 크기이다.




루비의 주방만 보면 팬트하우스의 주방 인테리어를 연상시킬 만큼 고급스럽다. 주방이 훌륭하게 잘 꾸며져 있기 때문이다. 조리를 할 수 있는 공간과 동선이 넉넉하고 3구 버너와 더불어 인덕션, 바로 아래에는 생선이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오븐과 그릴, 그리고 전자레인지까지 갖추고 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접힌 상판을 펼치면 테이블이 나오는 주방 확장탑은 물론 수납함 내부의 작은 걸이들도 제작자의 세심함을 엿볼 수 있다. 조리대 하단부의 110리터급 냉장고 역시 쓰임새가 요긴하다.






루비의 또 다른 특징 중에 하나는 화장실이 침실 안쪽의 독립된 공간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다. 침실 옆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면에는 변기, 우측으로 세면대, 제일 안쪽은 원통구조의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수건을 말리는 전용 파이프 라인을 포함하여 접이식 거울, 수납장 하나까지 배치가 적절히 되어 사용시 편안함을 느낀다. 구성과 사용시 편리성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알데보일러 적용 신차 중 제일 가성비가 좋은 모델


알데보일러는 중앙집중식 터치패널 난방으로 특수한 부동액을 가열하여 카라반 벽을 따라 둘러진 알데 라지에이터를 통해 열을 교환하여 고효율의 빠른 난방이 가능하다. 특히 특수 부동액을 사용하여 동파 걱정이 없으며 난방유와 온수를 독립적으로 가동하기 때문에 여름에도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LPG나 전기를 사용하며, 전기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사용량을 제한하거나 조정할 수 있다. 자연대류에 의한 난방 방식이기 때문에 강제적인 공기순환이 없어 먼지 발생량이 적고 자연스럽고 쾌적한 난방을 제공한다. 동계 캠핑에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알데 보일러의 이런 좋은 장점 때문에 카라반 캠퍼들이 알데를 선호하지만 비싼 가격에 머뭇거리게 만든다. `루비`는 영국식 카라반의 풍부한 사양만으로도 가격대비 효율이 뛰어난데 여기에 알데 보일러를 적용한 시스템을 합산한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제공해 여타 카라반보다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4계절이 있는 한국기후에 적합한 카라반


이번 `2014 보크랠리´에서 만나 본 `Sterling eccles SE Ruby`는 카라반으로써 최적화된 모델의 표본을 보여 주었다. 특히 4계절이 있는 우리나라 지형에 적합한 모델로 평가 받았다. 여름에는 개방성으로 시원함을 추구하고 겨울에는 알데시스템의 적용으로 보온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보크랠리에 참석한 카라반 캠퍼들도 `루비`를 향해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들었다. 자신의 카라반을 `루비`와 비교해 보았을 때 부족한 부분이 여실히 드러났기 때문이리라. 그들은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재생시킬만한 장소로 `루비`를 단연 추천했다. 가족들을 위한 편안함, 안락함을 추구하면서도 계절에 관계없이 아웃도어 라이프에 대한 본질적인 욕구를 해결하기에 최적의 공간이라고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스위프트 제품의 카라반은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공식딜러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블루버드는 안전 운행을 위한 엑슬의 허용하중 업그레이드, 한국캠핑 지형에 맞는 편의 시설, A/S가 보장되는 합리적인 가격 등을 고객을 위해 판매정책으로 내세우고 있다.가격은 4,870만원(부가세포함)으로 선 예약할 경우 4,770만원에 제공된다.


주요제원

외부길이 725cm, 내부길이 560cm, 외부폭 225cm, 외부높이 265cm, 공차중량 1335kg, 적재중량 465kg, 총중량 1800kg, 취침인원 4인


카라반의 외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1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