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같은 카라반 사파이어 1부
상태바
보석같은 카라반 사파이어 1부
  • motoya
  • 승인 2015.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프트그룹은 1964년에 설립되었다. 기업의 창립 모토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함에 기반했다. 그 기반의 토대는 수려한 디자인과 고품질의 실내 구성, 그리고 납득할만한 판매가에 대한 가치다. 스위프트그룹의 이러한 철학 정신은 시간이 지나며 영국내 모터홈과 카라반 시장에서의 명확한 리더로 부각이 가능하게 한다. 1985년 모터홈을 생산한 이래 2004년에 가장 큰 규모의 투자를 받게 된다. 투자를 통해 스위프트 홀리데이 홈은 그렇게 만들어진다. 지금까지 7개 분야의 계열사를 둔 단단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7년부터 10년간 스위프트란 단일 회사의 이름으로 Sterling, Sprite, Bessacarr, Escape, Autocruise, Ace, Mondai 등의 브랜드를 포함하여 판매해왔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Sterling(이하, 스털링) 브랜드에 속한 모델이다. 스털링에는 Eccles Sport, Eccles SE, Continental 등의 3가지 모델군이 포진되어 있다. 이중 보석을 트림명으로 삼은 Eccles SE 사파이어 트림(이하, 사파이어)을 소개한다.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작년 11월에 소개되었다. 빼어난 외모와 화려한 실내구성은 단연 돋보이는 사파이어만의 특징이 된다. 대부분 독일 카라반들이 국내에서 단연 손꼽히는 판매대수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실정에서 영국의 카라반 스위프트가 얼마나 강력하게 대응하며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구석구석을 분석해본다.


영국의 카라반은 독일의 카라반과 분명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외관은 독일의 카라반에 비해 좀 더 유선형의 디자인을 채택한다. 시각적으로 단순하지 않게 보이기 위해서다. 특히, 전면에 크기가 큰 창들을 마련해 더욱 세련된 미를 추구한다. 내부는 더욱 많은 차이점을 가진다. 독일의 카라반 내부 구성은 외부에서의 활동에 비중을 중요시한 반면, 영국 카라반의 내부는 실내에서의 활동에 더욱 비중을 둔 평면구성을 가지고 있다.


사파이어의 외관은 검은 선글라스를 낀 멋진 도시남의 인상을 떠오르게 한다. 세련됨은 측면에 설치된 두 개의 차축과 함께 어울려 더욱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국내에 소개된 크나우스 타버트사의 셀리니 모델을 떠오르게 한다. 국내에는 유일한 두 개의 차축을 가진 프리미엄급 카라반으로 캠프야에서 소개한 모델이다. 사파이어도 셀리니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차축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 짙은 회색빛 영역을 마련하고 상단부와 중단부에 창을, 하단부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지붕면을 침범해 배치된 상단부의 창은 내부로 좀 더 많은 빛을 들여보낸다. 화사하고 밝은 실내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바로 아래도 사파이어에서 가장 큰 크기를 가진 창들이 한 자리에 모았다. 세 개의 창은 전체 폭을 전부 사용할 정도로 넓다. 상단부 창 밑에는 스털링 레터링이, 하단부의 수납공간에는 20kg 가스통 두 개를 수납할 수 있는 붐베가 마련되었다. 청수통과 여러가지 캠핑에 필요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독일의 카라반들은 출입구가 우측에 설치되어 있다. 반면, 사파이어는 좌측면에 출입구가 마련되어 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좌측 통행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좌측면에는 세 개의 창을 두었다. 맨 앞쪽으로는 거실 전용창, 출입구 우측으로 화장실 전용창, 맨 뒤쪽으로는 침실 전용창을 배치했다. 두 개의 차축은 8미터에 달하는 사파이어의 긴 차체를 견고하고 버텨낸다. 거실 전용창 밑 공간에는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전원 및 가스 아웃렛이 침대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어와 함께 설치되어 있다.



우측면도 좌측면과 마찬가지로 세 개의 창이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 거실 전용창, 침실 전용창 그리고 주방 전용창이다. 거실공간 전용창 바로 밑으로는 배터리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배터리 우측으로 외부 전원 인입 연결구를 설치했다.



후면은 백색면 그대로를 살렸다. 침실의 머리를 두는 면이다. 매서운 독수리의 눈이 연상되는 테일램프는 매끈하고 날렵한 인상을 자아낸다. 사람의 힘으로 이동시킬 경우 사용되는 손잡이는 테일램프 바로 위로 견고하게 부착되어 있다.



제원상 외부의 전장X전폭X전고는 7930X2250X2620mm, 내부는 6270X2250X1950mm 이다. 공차중량은 1495kg으로 주행에는 트레일러 면허가 필요하다. 타이어는 185/70 R14 88T의 사이즈를 채택했다. Eccles SE 사파이어의 실내는 2부에서 계속된다.


글. 사진 김재민 편집장


제공: 캠핑 & 캠프야!

캠프야(www.campya.co.kr)는 국내 판매중인 캠핑카, 카라반과 국내 1200여개의 캠핑장,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