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같은 카라반 사파이어 2부
상태바
보석같은 카라반 사파이어 2부
  • motoya
  • 승인 2015.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는 거주에 중점을 둔 구성으로 외부에서의 사용시 편의성이 극대화된 것이다. 전방에는 더블베드, 중앙부에는 화장실과 주방, 그리고 후방에는 침실을 배치했다. 내부시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출입구의 바로 좌측으로 더블베드 겸용 소파가 설치된 거실 공간을 배치시켰다. 소파는 난연성 소재를 사용해 화재에 대한 위험성을 최대한 낮추었다. 출입구와 가까운 소파의 길이는 가로X세로 720X1560mm, 먼 소파는 720X1860mm이다. 협탁에 수납된 스트럿을 펼쳐 내면 가로X세로 1560X2020mm 크기의 더블베드로 변형이 가능하다.



거실공간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바로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두 가지인 것이다. 협탁에 숨겨진 확장 테이블을 펼칠 수 도 있고, 이와 연계해 별도의 테이블을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한 테이블을 마련할 수 있다.



>

거실공간은 전면에 설치된 개방감이 뛰어난 창들로 더욱 돋보인다. 포근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연출만이 아닌 실제 사용에서도 뛰어난 실용성으로 매력적인 거실공간을 만들어 낸다. 특히, 천정부와 연계된 창을 통해 만들어지는 뛰어난 미적 감각은 사파이어만의 매력이다. 천정과 맞닿은 거실 공간에는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전용 JVC 오디어 시스템이 매력적이다. 거실 전용 스피커가 두 개가 천정의 전용등 옆으로 자리잡았다.



주방은 미적으로 세련되고 실제 사용에서도 편리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고급 아파트의 빌트인 주방과도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화기로는 3구 가스레인지와 1구의 전기레인지, 그리고 가스오븐이 두 개나 마련되어 있다. 지금까지 취재했던 많은 카라반에서도 보지 못한 구성이다. 내부에서의 거주성에 중점을 둔 구성이다. 싱크대도 넉넉한 용량을 확보했다. 특히, 식자재를 손질하는 상판의 경우 확장 테이블을 마련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상하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파쇄석 모양의 패턴을 입힌 플라스틱 재질의 패널을 주방 전용창 앞으로 설치했다. 조리시 벽면의 오염에 대한 보호기능을 감당함과 동시에 주방의 미적 소양을 높여준다.



주방 맞은편으로는 도메틱 190리터 용량의 냉장고가 빌트인 방식으로 수납되어 있다. 바로 좌측으로 연계해 이동식 테이블이 수납된 세로로 길쭉한 수납공간과 함께 한다.



샤워부스는 주방 오른편으로, 화장실은 냉장고가 수납된 수납장 왼편으로 자리잡고 있다. 별도로 구분된 공간을 각각 확보하고 있다. 분리된 샤워부스는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전용 샤워기를 통해 말끔한 샤워를 즐길 수 있다. 수전을 샤워기로 사용하는 여타의 카라반의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화장실의 편의성도 덩달아 우수하다. 화장실에는 알데 히팅 시스템이 설치되어 한 겨울에도 따듯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침실공간은 침실 전용 더블베드와 두 개의 옷장, 세면대로 구성된다. 좌우 벽면에 부착된 고급스러운 섬유 장식물은 침실을 더욱 포근하고 아늑하게 하는 포인트들이다. 크기는 가로X세로, 1330X1850mm이다. 성인 두 명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 좀 더 길게 만들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매트리스를 잡아 당기면 대략 20cm 정도를 더 늘려낼 수 있다. 1850mm의 길이를 2050cm까지 만들어낸다.



옷장은 옷걸이에 옷을 걸어서 또는 포개어 수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침대를 중심으로 좌우로 설치되어 있다. 침대의 발 끝 부분에는 TV거치대와 화장대 역할을 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침대 공간은 두 가지로 변형시킬 수 있다. 화장실과 샤워부스를 포함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공간을 사용에 따라 두 개로 변형시켜 구성할 수 있다. 화장실의 문을 주방과 냉장고 수납장 사이의 공간으로 닫으면 스위트룸의 별도 침실처럼 완벽한 독립된 침실로의 변형이 가능해 진다. 4명의 인원이 카라반을 사용한다면 화장실과 샤워부스를 제외하고 슬라이딩 방식의 블라인드를 이용해 조금은 작은 독립된 침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침대는 완벽한 구성으로 사뭇 다른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섬유재질의 장식과 푹신하고 편안한 매트리스, 그리고 사용자를 배려한 자유로운 공간 구성 등에서 그렇다.


카라반 내부에는 화재예방을 위한 가스누출탐지기와 연기감지기가 설치되어 있다. 소파도 전술한 바와 같이 난연성 소재를 택했다. 난방은 알데 통합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라디에이터 방식으로 벽면 전체를 따라 설치되어 있다. 조작부는 출입구 왼편에 자리잡았다.



주행도 만족스럽다. 전면의 날렵한 곡선은 비교적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흔들리지 않는 주행을 선보였다. 2개의 차축은 당당히 차량의 무게를 버텨내고 AL-KO ATC 프레임은 주행중에도 틀어짐을 방지해 카라반의 안정적인 주행에 도움을 준다.



색다른 카라반을 만날 때마다 묘한 흥분을 감출 수 없다. 수도 없이 많은 카라반들이 각자 저마다 다른 특색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스위프트사의 스털링 Eccles SE 사파이어 트림도 마찬가지다. 화려하고 사용자 중심의 내부 설계는 남다른 매력을 느끼게 했다. 특히, 내부의 사용자를 배려한 여러 사양들이 더욱 만족스러웠다. 전기가 공급되는 곳에서는 전기레인지를 통해서 주방을 이용하고, 그렇지 않은 곳에서는 준비한 가스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또한 외부에서 가스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가스 아웃렛도 마찬가지다.



사용자를 배려한 이와 같은 장치들은 설치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소비자들에 대한 제작사의 작은 관심이 이러한 장치들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에서 정식 딜러십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판매에 대한 문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031-584-1108)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글. 사진 김재민 편집장


제공: 캠핑 & 캠프야!

캠프야(www.campya.co.kr)는 국내 판매중인 캠핑카, 카라반과 국내 1200여개의 캠핑장,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