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품은 로시니 450TD카라반 2부
상태바
예술을 품은 로시니 450TD카라반 2부
  • motoya
  • 승인 2015.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는 단출하지만 속이 알찬 구성이다. 성인 4명이 제원상 취침인원으로 규정되어 있지만 넉넉하고 편안한 사용을 위해서는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더욱 적정할 것으로 판단된다. 출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으로부터 거실, 냉장고, 트루마 히터가 수납된 옷장, 세면대, 화장실, 침대, 주방의 순서로 평면이 구성되어 있다.



출입구를 열고 고개를 밀어 실내로 들이면 원목 무늬 합성목으로 짜여진 가구들과 타버트사만의 고유한 조명등이 조화롭게 어울려 화사한 분위기에 시선이 고정된다. 거실공간은 브라운 색상의 가죽소파와 더불어 대리석 무늬를 가진 패널 상판이 접목된 수납장이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상판 위로는 TV거치대가 부착되어 있다. 소파는 성인 4 명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이다. 천정부에는 수납공간이 선반과 여닫이 방식, 두 가지로 구성되어 설치되어 있다. 천정에는 환기창을 마련해 보다 용이한 환기를 가능하게 한다.



소파와 테이블은 변형침대로 활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 밑면에 부착된 레버방식의 손잡이를 당기고 테이블을 눌러 내려 소파의 착석부와 같은 위치로 높이를 맞춘 뒤, 소파의 등받이를 테이블 위로 올리면 간단하게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침대의 크기는 가로X세로 1800X1570mm이다.



거실 옆으로 냉장고와 옷장이 자리잡고 있다. 냉장고는 도메틱 RML 9430제품으로 용량은 148리터이다. 옷장은 하단부에 트루마 히터를 빌트인 방식으로 수납하고 있다. 그 위로 옷장을 마련했다. 옷장의 공간이 넉넉해 많은 양의 옷과 담요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그 맞은편으로는 주방이 설치되어 있다. 주방은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 화기와 싱크대의 높이에 차이를 두었다. 침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처사이다. 대리석 무늬 소재의 패널을 상판으로 적용했다. 견고한 느낌을 받는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주방이 비좁은 것은 사실이다. 비좁은 공간을 활용해 구상한 수납공간들은 그래서 더욱 빛이 난다. 슬라이딩 도어, 여닫이, 서랍식 방식 등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공간활용도에 알맞게 디자인한 것이다. 3구 가스레이지와 싱크대는 사용하기 적합하다. 가스레인지의 그릴은 주물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다.



침실은 슬라이딩 방식의 블라인드로 독립된 공간으로 분리해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주방과 옷장 사이의 공간을 블라인드로 개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라인드를 이용해 벽을 만들어 내면 주방과 거실공간으로부터 완벽하게 별도의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침실내부의 구성은 세면대, 샤워가 가능한 화장실 그리고 침대로 구성된다.



침대는 더블침대로 크기가 가로X세로 1990X1390mm이다. 매트리스의 경우 안락하고 편안하다. 침실 전용 조명과 두 개의 전용창을 통해 화사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상부는 거실과 마찬가지로 수납공간이 설치되어 있다.



세면대는 개방된 형태로 침대 옆으로 배치되어 있다. 상부는 개방된 수납장과 하단은 개폐가 가능한 수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장실은 샤워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바닥은 욕조방식을 채용해 외부공간으로 물이 튀겨 나가는 것을 방지했다. 전용창이 마련되어 있어 좁은 공간을 답답하지 않고 상쾌하고 밝게 연출했다.



카라반 내부에 복잡하게 얽혀있는 케이블과 전기의 관리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Jager라고 하는13pole connector system과 350W 컨버터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관리된다.



주행성도 뛰어나다.고속도로와 일반국도 그리고 오프로드에서도 기민하고 날렵한 이동성을 보였다. 다양한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몸놀림은 만족스러웠다. AL-KO 프레임 샤시를 적용하고 주행에 따른 안전을 확보했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에서 크나우스타버트사와 정식 딜러계약을 통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