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 스포트 514_자연과 함께하다 2부
상태바
챌린저 스포트 514_자연과 함께하다 2부
  • motoya
  • 승인 2015.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는 3개의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침대와 화장실을 하나로 하는 침실공간과 주방과 TV거치대가 포함된 주방공간, 변형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거실공간이다. 더불어 통로의 폭은 여타 카라반 보다 넓어 동선이 더욱 편리한 구조다. 각 공간별로 자세하게 들여다 보자.



실내는 전술한 창들의 역할이 크게 작용한다. 명쾌한 개방감은 화려한 실내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전방의 거실 공간은 더욱 두드러진다. 이 공간을 둘러싼 창들의 연속이 만들어 낸다. 총 6개의 창이 "ㄷ"자형 거실을 가장 멋진 공간으로 연출되게 한다. 트윈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소파는 질감이 우수하다. 가로X세로 크기는 720X1530mm, 720X1600mm이다. 소파를 덮고 있는 재질도 차별성을 갖는다. 난연 소재를 사용해 화재의 위험을 최소화했다.



협탁의 상판은 확장형으로 넓힐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테이블을 연계해 제법 면적이 넓은 테이블 공간을 만들어 낸다. 상부공간에는 수납공간을 두었다. 또한 JVC 오디오 시스템을 두어 실내에서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공간은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협탁 밑에서 설치된 스트럿을 끌어내고 그 위로 소파의 등받이를 올리면 간단하게 침대로 만들 수 있다. 가로X세로 크기는 2020X1530mm이다. 이 공간을 통해 외부를 바라보며 자연의 미를 만끽할 수 있다. 편안한 휴식공간이 된다.



주방공간은 크게 주방, 옷장, TV거치대가 포함된 수납공간으로 나뉜다. 주방은 전용창을 기본으로 싱크, 전자레인지를 비롯해 1개의 전기 인덕션, 3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110리터 도메틱 냉장고 등을 포함하고 있다. 수납공간도 고급주택의 빌트인 구성으로 사용과 수납이 편리한 장점을 가진다. 상판은 인조대리석 무늬를 적용했다. 사용시에는 확장이 가능한 구조로 좀 더 넓은 상판의 확보가 가능하다. 외부 환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용창은 기분 좋은 요리시간을 갖게 한다.



옷장에는 거실공간에서 사용되는 테이블이 수납되어 있다. 또한 태양열을 전기로 환원시켜 전기로 공급하는 장치도 설치되어 있다. 옷장에는 옷을 포개어 또는 옷걸이에 걸어 수납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졌다. 반대편에는 TV거치대와 여러 가지 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장이 자리잡았다. 상부 수납공간에는 수납물건을 견고히 고정시켜 수납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TV를 거치하지 않을 경우 아일랜드 주방의 상판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인다. 주방과 연계한 공간으로 사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침실은 주방과 침실 사이에 부착된 슬라이딩 방식의 커튼을 이용 침실 밖의 공간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네모난 창을 마련해 침실에 누워서도 TV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이 창은 차라리 없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슬라이딩 커튼으로 전체를 분리해내는 것이 더욱 효율적으로 보인다.



더블베드의 크기는 가로X세로, 1980X1330mm이다. 침대의 메트리스는 더욱 만족스럽다. 제작자의 이름을 새겨 넣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푹신함과 편안함이 매우 뛰어나다. 매트리스 밑 공간은 매트리스 크기와 동일한 면적에 깊이는 약 600mm에 해당하는 크고 넓은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스페어타이어가 이 공간에 부착되어 있다.



화장실은 샤워부스와 변기로 분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영국산 카라반들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독일산 카라반의 화장실에 비해 훨씬 사용 편의성이 높은 구성이다. 화장실 밖으로는 수전이 포함된 화장대가 설치되어 있다. 효율적인 평면구성으로 침실의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높은 설계다.



출입구의 상부에는 배터리관리 패널이 부착되어 한 눈에 배터리 잔량을 파악할 수 있다. 카라반내부의 배터리와 견인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다. 화재경보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도 같은 영역에 설치되어 안전을 책임진다. 난방은 트루마 콤비시스템을 통해 구동된다. 에코, 하이, 터보 모드로 난방 할 수 있다. 알데 통합 난방 시스템에 비해 가격경쟁력과 성능이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캠핑에 사용될 수 있는 최적의 사양을 가진 카라반, 스위프트 챌린저 스포트 514 모델의 진가는외부의 환경을 보며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숨소리를 느낄 수 있는 아늑한 안식처가 되는 문명의 이기라는 것이다. 실체적인 매력은 실제 캠핑 사용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