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함의 극치, 스프라이트 메이져 4FB
상태바
안락함의 극치, 스프라이트 메이져 4FB
  • 허관
  • 승인 2015.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마니아들에게 영국은 캠핑의 성지로 불린다. 영국은 국립공원 주변 4km 마다 캠핑장이 자리할 정도로 유럽에서 가장 많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중 하나다. 캠핑의 종류도 그만큼 다양하다. 카라반을 이용해 캠핑을 즐기기 위한 인프라 구축이 완벽할 정도다. 그 중 캠핑 마니아들에게 손꼽힐 정도로 인기가 높은 카라반은 단연 스프라이트다.


제조 업체는 스위프트 그룹이다. 50년 이상 카라반을 제작해온 스위프트 그룹이 자신 있게 출시한 2015년형 스프라이트 메이저 4FB를 소개한다.


스프라이트는 1949년 `Sam Alper`에 의해 처음 개발됐다. 가벼움, 합리적인 가격, 품위 등의 요소가 투영된 카라반으로 영국 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스위프트 그룹의 모델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제원상 외부 전장X전폭X전고는 6930X2230X2650mm, 실내 5290X2200X1950mm 이다. 공차중량은 1148kg, 적재중량 352kg, 총 중량은 1500kg이다.


전체적인 외부 디자인은 유선형 구조를 채택했다. 이는 최근 스위프트에서 영입한 포뮬러 컨설턴트 `Dr. Rob Lewis`의 창의적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타사의 카라반 대비 13% 높은 공기역학 효율을 발휘한다. 공기저항계수가 그만큼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카라반에게 있어 공기저항계수가 낮다는 것은 그만큼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방 또는 좌우로부터 들이닥치는 바람의 영향으로부터 안정적인 주행을 돕기도 한다. 또한 연료의 효율적인 소비에도 이롭게 작용한다.


전면은 독일이나 미국의 카라반에서 찾아 보기 힘든 거대한 창을 볼 수 있다. 세련된 도시의 남자를 연상케 하는 거대한 창은 1968년 카라반 쇼 `Earls Court`에 참가 이후 스위프트 그룹을 대표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전면의 거대 창과 더불어 상단에 배치된 파노라마 선루프는 실내의 화사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출입구는 좌측에 마련됐다. 이는 영국의 자동차 문화가 좌측통행을 하고 있는 것에서 기인한다. 좌측 배치된 두 개의 창은 각각 거실과 침실 공간에 위치했다. 침실 창 하단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캠핑과 관련된 용품을 적재 할 수 있다. 우측에는 거실과 주방, 그리고 화장실 공간 전용으로 각 각의 창이 배치됐다. 우측창의 하단부에는 화장실용 카트리지와 배터리 수납공간이 마련됐다.



후면은 실내에서 화장실과 샤워실과 접해 있는 면이다. 중앙부분을 깊이 들이어 입체감이 뛰어난 듬직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도깨비 눈처럼 날카로운 테일램프는 더욱 눈에 띄는 장식이다. 리플렉터와 손잡이 등이 자리하고 있다. 손잡이는 견고하게 설치되어 있어 캠핑사이트에서 카라반을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작용을 한다.


실내 구성은 알차게 구성됐다. 5.3미터에 달하는 실내 전장은 성인 5명이 사용해도 적정한 공간을 제공한다. 출입구를 기준하여 맞은편에 주방, 좌측으로 거실이 있으며, 우측으로 침실과 화장실 및 욕실이 배치됐다.



출입구를 열고 들어가면 별도의 조명이 없음에도 화사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실내에 사용된 원목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거실에 배치된 소파는 침대로 변형되는 구조이다. 변형 시 사이즈는 2,020X1,420mm으로 성인 두 명이 수면을 취할 수 있다. 출입구 좌/우측은 여닫이 수납공간이 마련되었으며, 메인 콘트롤 판넬과 안전을 위한 일산화탄소감지기 및 화재경보기가 배치됐다. 천정에는 환기창이 마련되어 내부 공기를 순환하기에 용이하다.


주방에는 데포트 113리터 냉장고, 3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가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다. 가스스토브cover와 Safety Cut-Out 장치를 마련하여 주방의 화기를 사용함에 있어 안전을 더 했으며, 수납공간을 위해 주방 상단 확장 탑을 배치했다.


전용 침대의 크기는 가로X세로, 1320X 1940mm다. 매트리스는 최고급 `Duvalay Duvalite`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해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침실에도 수납을 위한 공간을 천정과 맞닿은 상단에 마련했다. 침실은 거실 및 주방공간과 완벽하게 분리된 공간으로의 연출이 가능하다. 슬라이딩 방식의 커튼을 이용하면 된다.


침실에는 화장실과 욕실을 마련했다. 변기와 세면대가 배치 되어 있으며, 내부 칸막이를 이용해 샤워부스는 독립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난방 및 온수는 트루마 콤비 4보일러를 사용하며, 전기/가스 모두 사용 가능하다.


스프라이트 메이저 4FB는 가볍고 튼튼하다. 여기에 수려한 외모까지 더해진 전천후 캠핑도구다. 좀 더 편안하고 사용이 편리한 카라반을 찾는다면 이 모델을 추천하고 싶다. 더욱이 실내 길이가 5.3미터에 달해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높고 푸른 하늘아래 나만의 카라반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 가을이 도래했다. 카라반이 아닌 오토캠핑을 즐겨도 좋다. 한번쯤 숨 돌릴 수 있는 야외에서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국내 판매가격은 미정이다. 판매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다. 판매에 따른 문의는 1544-8717 또는 홈페이지(www.bbvic.com)를 참고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