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도 적재할 수 있는 공간활용 끝판왕, 에리바 익사이팅 505
상태바
자전거도 적재할 수 있는 공간활용 끝판왕, 에리바 익사이팅 505
  • motoya
  • 승인 2016.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륙을 대표하는 카라반 제작 기업을 꼽으라면 미국의 에어스트림사, 영국의 스위프트 그룹, 그리고 독일의 하이머사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하이머사와 스위프트 그룹은 독일과 영국에서 가성비가 우수한 품질 좋은 카라반을 생산하고 있고, 미국의 에어스트림사는 비행기 동체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소재를 프레임 방식으로 차체에 적용해 고품질의 카라반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소개할 카라반은 독일의 카라반 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은 하이머사의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에리바 익사이팅 505 모델이다. 하이머사의 카라반 라인업 중, 중간 단계의 위치를 점유하며 가족 단위의 캠핑에 적합한 구성과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외부는 백색 면에 회색 빛 굵은 선과 새의 날개를 상징하는 데칼이 조화롭게 결합해, 단출하기 쉬운 면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네 모서리에는 곡선을 주어 부드러운 감성도 효율적으로 살렸다.



전면은 가스수납공간 영역을 볼록하게 설계해 입체감이 뛰어나다. 안정감과 견고한 느낌도 배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10kg 가스 2통을 수납할 수 있고, 보통 아웃트리거를 지면에 내릴 수 있는 막대와 스페어 타이어 등도 함께 수납할 수 있다.



우측 면은 출입구가 위치하는 면으로 내부에는 화장실과 주방, 2층 침대가 차례로 자리 잡고 있다. 화장실과 주방 영역에는 전용 창을 두어 내부에서 발생되는 냄새를 외부로 배기할 수 있다. 화장실 영역 하단부에는 화장실에서 사용된 배설물이 저장되는 카트리지 수납공간을 위치시켰다. 주방 창의 경우 조리 시, 밝은 채광과 함께 외부를 조망할 수 있어 조리에 따른 즐거움을 크게 한다. 2층 침대의 1층 침대는 세워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간의 높이와 폭은 매우 높고 넓어 자전거를 내부에 수납할 수 있을 정도다. 굳이 자전거 거치대를 후면에 설치할 필요가 없다. 출입구 전용 LED 조명등은 출입구 바로 위에 설치되어 있어 출입에 따른 편의성을 돕는다.



좌측 면은 침실, 거실 공간, 2층 침대의 2층 침대 영역 전용 창을 두었다. 거실 공간 전용창은 그 너비가 넓어 내부를 쾌적하고 상쾌하게 만든다. 침실 전용창 밑으로는 침대의 매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문을 설치했다. 또한, 220V 외부 전원 연결 단자와 청수 주입구도 이 면에 위치한다.



후면은 세련된 테일 램프와 범퍼가 전면과 마찬가지로 입체적으로 설계 및 적용되었다. 거실 전용창과 비슷한 크기의 2층 침대 전용 창을 마련해 침대 사용에 따른 만족도를 높였다. 창 밑으로는 카라반을 수동으로 이동시킬 경우 사용되는 전용 손잡이 막대를 수평으로 길게 부착했다. 견고하고 다부진 인상이 특징인 면이다.



제원상 길이X너비X높이는 7820(내부 5920)X2300(내부 2180)X2580mm다. 공차중량은 1317kg, 적재중량은 최소 220kg에서 최대 620kg까지다.



내부는 4인 가족 기준이 사용하기에 안락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맨 앞 공간과 뒷공간을 침실로, 두 공간은 사이에는 주방과 거실을 두었다. 이들 공간은 완벽하게 분리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장 먼저 2층 침대는 내부의 가장 뒷공간에 배치되었다. 2층 침대 전용 3단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해 다른 공간과 완벽하게 독립된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침대의 크기는 1층은 가로X세로가 2120X910mm, 2층은 2080X780mm다. 2층의 사용제한 중량은 80kg이다.



2층 침대의 1층 침대 공간은 수납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술한 바와 같이 외부에 이 공간을 적재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피가 큰 자전거나, 캠핑 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다. 1층 침대의 스트럿을 세워 벽면에 거치하면 손쉽게 수납공간으로 변형되는 구조를 가졌다. 더불어 선반 형태의 수납공간과 신발장을 배치해 공간 활용을 배가 시켰다.



옷장은 트루마 S3004 히터를 포함한 일체형으로 설계되었다. 높이X너비X깊이는 1300 X 680 X 600mm로 제법 많은 양의 옷이나 이불과 담요 등을 수납할 수 있다. 내부에는 220V 컨버터를 비롯한 전기배전반이 설치되어 있다.



소파와 테이블이 위치한 거실 공간은 주방과 한 공간으로 묶였다. 사용자의 동선을 최소화한 레이아웃이다. 주방은 싱크대 밑, 3단 서랍의 앞 면에 헤어라인 데칼을 덧대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서랍의 폭과 깊이, 그리고 높이가 높아 많은 양의 주방 관련 도구와 식품을 저장할 수 있다. 수납공간의 개수보다는 이렇게 용량이 큰 서랍 공간이 사용에 따른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주방은 싱크대, 3구 가스레인지, 142리터 데포드 냉장고로 이뤄진다. 가스레인지 우측으로는 상판을 연장시킬 수 있는 패널이 마련되어 있어 조리 시 편의성을 높여 준다. 슬림타워 방식을 채택한 142리터 데포드 냉장고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주방의 크기는 너비X깊이X높이가 1300 X 650 X 950mm다. 청수탱크의 용량은 44리터다.



거실공간은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다. 카라반의 크기에 비해 비교적 상대적으로 공간이 작은 편이다. 그러나 소파의 착좌부를 연장시킬 수 있어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침대로의 변형 시에도 연장된 공간은 확장된 침대의 바닥 면으로 활용된다. 침대로의 변형은 벽면에 거치된 테이블을 빼내어 바닥에 가깝게 마련된 거치대에 거치한 후, 소파의 등받이를 얹혀 간단하게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변형침대의 크기는 가로X세로, 920(확장 1020)X1800mm다.



침실은 더블베드와 화장실, 세면대가 포함된 화장대로 구성된다. 이 공간은 천 소재의 버티컬을 활용해, 2층 침대와 마찬가지로 독립된 공간으로의 연출이 가능하다. 침대의 크기는 가로X세로, 1500X2050mm다.



화장실은 변기와 샤워기로만 구성된다. 제한된 공간에서의 세면대의 불편한 사용을 피하기 위해 세면대를 외부로 빼내어 화장대와 같은 공간에 위치시켰다. 침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킨 구조로 호텔의 침실과 같은 형태로 보면 이해가 쉽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장실과 화장대가 포함된 침실공간, 옷장과 소파 그리고 주방이 포함된 거실 공간, 마지막으로 2층 침대 공간 등 3개의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특징은 각 공간이 모두 독립적인 공간으로 연출된다는 점이다. 2층 침대는 슬라이딩 패널을, 침실은 버티컬 슬라이딩을 활용하면 된다. 상단 영역에는 초록색 띠를 두른 수납공간이 연속해서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크기의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에리바 익사이팅 505모델은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취침인원은 침실 2명, 2층 침대 2명, 변형 침대 2명 등,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다. 이런 구조는 익사이팅 모델을 인기가 높은 모델로 등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독일 내에서도 판매율이 높은 편이다. 국내에는 캠핑용품 전문 제작 기업인 버펄로에서 운영하는 오토홈스에서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해 3,790만 원이다. 문의는 www.autohomes.co.kr 또는 전화 1588-8327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