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호텔. 위네바고 그랜드 투어 45RL
상태바
움직이는 호텔. 위네바고 그랜드 투어 45RL
  • motoya
  • 승인 2016.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네바고는 1958년에 설립된 RV 관련 제작 업체다. 매년 10,000명 이상이 위네바고의 공장을 방문할 정도로 미국 내에서 인기가 높다. 생산하는 RV는 크게 모터홈과 트레일러, 두 가지로 나뉜다. 모터홈의 경우에는 클래스 A / 클래스 B / 클래스 C, 트레일러는 국내에서 카라반으로 불리는 트레블 트레일러 / 견인차에 올라타는 형태를 취하는 Fifth Wheel / 바이크나 ATM 등을 적재할 수 있는 Toy Hauler 등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모터홈 가운데 크기가 가장 큰 클래스 A에 속하는 Grand Tour 45RL 모델이다. 플래그십 모델로 위네바고를 상징하며 완벽함에 가까운 편의시설을 제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파워트레인은 Cummins® ISL 9리터 터보 차저 디젤 엔진에 Allison® 3000 MH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4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3단계 압축 제동시스템과 앞/뒤 서스펜션에는 ZF™ 독립 에어서스펜션, V-Ride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되었다.


Maxum 섀시를 기본으로 몸체를 이루는 각 뼈대 간 철 소재들은 레이저 용접으로 강성을 확보했다. 바닥과 벽, 그리고 지붕은 서로를 맞물리는 방식의 인터로킹 연결 방식을 취했다. 운전석 주요 부분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기둥을, 슬라이드아웃(Slideout) 방식으로 확장되는 영역의 하부에는 강화철근을 내장해 강성을 높였다.



벽면과 지붕에는 유리섬유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유리섬유 벽면에는 고밀집 형태로 구성된 알루미늄 절연체를 적용해 무게를 혁신적으로 줄였고, 강성도 비약적으로 높였다. 수납공간으로 사용되는 하단 영역은 금속의 마찰이나 충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전기도금을 실시했다.


외형은 일반적인 대형 버스와 동일하다. 그러나 내부를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내장된 4개의 모듈을 외부로 돌기시키면 규모가 작은 집과 같은 형태를 취하게 된다.


전체적으로 하단부는 수납공간으로 활용된다. 더불어 외부 주방, 외부 샤워시설, 55인치 HD TV 거치대, 2개의 어닝, 버튼식 잠금장치, 전동 계단 등이 내장되었다. 외부에서도 편안한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사양이다.



제원상 크기는 길이 X 너비 X 높이가 1,341 X 260(내부 245) X 259(내부 213)cm다.


Grand Tour 45RL의 참 매력은 내부에 있다. 특급 호텔의 실내를 고스란히 옮겨 놓은 것처럼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내부는 운전석이 포함된 거실공간, 주방, 침실, 옷장, 화장실, 세탁실로 구성된다. 화장실은 침실 전용과 샤워부스가 포함된 주화장실로 나뉜다. 제원상 4명이 취침할 수 있는 구성이지만 최대 6명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운전석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구조다. 바로 뒷 공간이 거실 공간으로 시트를 180도 회전시키면 최대 6명이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 분한다.



소파 맞은 편에는 벽난로와 그 위로 60인치 HD TV가 위치한다. 블루레이 홈씨어터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음향을 얻을 수 있다. 야마하 음향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소파는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다. 퀸사이즈 크기로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거실 공간 바로 옆으로 테이블을 포함한 주방이 위치한다. 테이블은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주방은 아일랜드 테이블이 적용된 ‘ㄱ’자 주조를 가졌다.



원목 무늬 패널로 제작된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 대용량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전자레인지와 가스오븐레인지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침실은 침대와 옷장 그리고 화장실로 구성된다. 킹사이즈 침대가 적용된 침실은 43인치 HD TV겸용 유리가 적용된다. 침실에는 전용 화장실이 제공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침실 옆으로는 샤워부스가 포함된 화장실과 세탁실이 제공된다.



내부의 상단 영역은 모두 수납공간으로 채워진다. 또한, 원목 무늬 패널이 적용된 소재를 사용해 포근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외부로 확장되는 공간은 침실과 거실을 포함한 주방 공간이다. 좌우 외부로 돌기되어 제한된 내부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는 구조가 매력적이다. 미국 내 판매 가격은 미화로 45만 달러부터 시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