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및 품질상 휩쓸어
상태바
BMW 그룹,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및 품질상 휩쓸어
  • 관리자
  • 승인 2011.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및 품질상 휩쓸어
5시리즈, X3, Z4, MINI 컨트리맨 4개 모델 소비자 대상 상품성 만족도 1

BMW 그룹이 미국 소비조사 연구기관인 JD파워가 발표한 ‘2011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와 독일디자인협회 주최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다수의 상을 석권했다.

BMW 그룹은 미국 소비조사 연구기관인 JD파워가 발표한 2011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4개 부문에 걸쳐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BMW 그룹은 5시리즈, X3, Z4, 그리고 MINI 컨트리맨 모델이 각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4개의 BMW, MINI 모델이 각 부문에서 3위내에 드는 성적을 거두며 조사에서 자동차 업체 중 최다 부문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7시리즈는 고급 승용차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전체차량 중 두번째로 높은 개별 점수를 기록해 최고의 유럽 모델로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3시리즈, X6 역시 각각 해당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고, MINI 컨트리맨이 동급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으며, MINI 쿠퍼 역시 해당 부문에서 2위에 선정되었다.

이와 더불어 BMW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조형물과 행사 부문의 상을 수상한 세스토센소(SESTOSENSO) 조명 설치물은 BMWFLOS,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폴 콕세지(Paul Cocksedg)가 공동 제작해 2011 국제가구 전시회에 출품했던 작품이다.



6시리즈 쿠페에 장착된 LED 전조등 디자인에 기안해 제작된 것으로 넓은 흰색 벽을 배경으로 붉은 색과 흰색의 조명 원형 램프들이 천정에 낮게 드리워져 조명의 마법같은 효과를 살려냈다.

이와 더불어 전통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해 역동적인 느낌을 살린 BMW 328 오마주가 컨셉트 및 스터디 부문상을 받았다.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외장 및 내장 디자인이 돋보이며, 고급 가죽, 표면에 사용된 유광 알루미늄이나 고광택 마감재 및 카본 내장재가 로드스터 특유의 모습을 잘 드러낸다.



이 외에도 외관 디자인 부문 수상을 차지한 6시리즈 쿠페는 매혹적인 디자인에 역동성과 안락한 승차감을 더한 고급스러운 스포츠 투어러다. BMW 최초로 올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하면서도 BMW의 상징인 엔젤 헤드라이트의 형상을 재해석해 적용했다.

한편, 독일 디자인협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는 자동차 외장 및 내장 디자인부터 브랜드 디자인, 광고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자동차 부문 우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