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란투리스모 첫 디젤 출시 및 7시리즈 옵션강화
상태바
BMW, 그란투리스모 첫 디젤 출시 및 7시리즈 옵션강화
  • 관리자
  • 승인 2011.08.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란투리스모 첫 디젤 출시 및 7시리즈 옵션강화
그란투리스모 최초 디젤엔진 장착, 15km/l1등급 고효율 연비 실현

BMW 코리아는 89BMW 그란투리스모 최초 디젤 모델인 그란투리스모 30d, 고급 옵션을 더한 그란투리스모 30d 익스클루시브 등 2가지 모델 및 안전성을 강화한 옵션을 적용한 7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국내 첫 선을 보인 이래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각광 받고 있는 BMW 그란투리스모는 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동시에 갖춘 디젤 모델을 출시해 그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30d 모델은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에 3.0리터 직렬 6기통 커먼레일 직분사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 245마력, 최대토크 55.1kg.m 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이 다양하게 적용돼 프리미엄 중대형 승용차임에도 불구하고 정부공인연비 15km/l (1등급)라는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고급 사양인 BMW 그란투리스모 30d 익스클루시브에는 기본모델에 다이나믹 드라이브,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 , 19인치 Y-스포크 라인 휠 등을 추가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 고 기능은 스로틀 밸브와 트랜스 미션의 반응 조절을 통해 정속 주행이 가능함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 주행, 정지 상태를 사전에 인지하여 이를 기반으로 운전자의 별도의 브레이크 페달 조작 없이 차량이 스스로 정지 및 주행하는 첨단 주행장치이다.

한편,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도 안전함과 편리함을 더한 추가 옵션을 장착해 새로워졌다. 740i740Li M SP, 그리고 롱 휠베이스 모델인 740Li M SP 그리고 750Li M SP 등 총 4가지 모델이 해당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7시리즈는 활용도가 비교적 적은 DVD 체인저, 스키백을 대신해 차선 이탈 경고 장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공통적으로 탑재돼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의 안전과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최근 고객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반영해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갖추면서도 품격과 안전성을 더한 그란투리스모 최초의 디젤모델, 7시리즈 신규 모델 등을 동시에 출시하게 됐다”며 “BMW 코리아는 금년 하반기 단순 라인업 확장이 아닌 고객의 선호와 취향에 더욱 부합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