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출시
상태바
현대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출시
  • 관리자
  • 승인 2011.08.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출시
3.3 GDi 적용으로 출력 294ps, 토크 35.3kg.m 등 동급최강 동력성능 확보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그랜저 3.3 셀러브리티(Celebrity)의 판매를 8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2.4 GDi3.0 GDi 엔진 외에 3.3 람다 GDi 엔진을 새롭게 탑재한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모델은 최대출력 294ps, 최대토크 35.3kg.m, 연비 10.9km/ℓ의 성능을 구현했다.



특히, 그랜저 3.3 GDi 셀러브리티는 기존 모델과 다른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컬러의 헤드램프 하우징과 고휘도의 HID램프를 적용한 전용 헤드램프, 19인치 전용 휠을 통해 차별성을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3.3 모델만을 위해 ‘유명인사, 명성’을 의미하는 ´셀러브리티’라는 별도 서브모델명을 운영하고, 차량 후면에 고유 엠블렘을 부착해 고객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랜저 3.3 셀러브리티는 최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운전석에서 차량 주변의 360도 전체 모습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도록 해 전·후방 사각지대를 모두 없앴다. 또한, 에쿠스와 제네시스에 적용되고 있는 편의사양으로, 전방 차선을 인식해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게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경고를 발생함으로써 운전자가 주의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첨단 주행 편의 시스템인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기존에 선택사양으로 적용되던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과 8인치 프리미엄 와이드 내비게이션도 기본사양으로 적용했다.
이와 더불어, 각 필러 부분 및 헤드라이닝 부위에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스러운 재질의 스웨이드를 적용하고, 크림 베이지 색의 가죽시트를 선택 가능하도록 해 한층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모델은 1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4,45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