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없었던 획기적인 공간 - 나인캠핑카 마스터 팝
상태바
지금까지 없었던 획기적인 공간 - 나인캠핑카 마스터 팝
  • 김재민
  • 승인 2019.12.0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1톤트럭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의 인기가 주춤하는 사이에 마스터로 제작하는 다양한 캠퍼밴이 RV 시장에서 점점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는 나인캠핑카에서 출시하는 나인마스터팝 모델이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팝업 텐트 장착 모델은 6,800만원, 미장착 모델은 6,100만원이다.


이 모델은 국내에서 생산하는 마스터캠핑카나 마스터 캠퍼밴과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다. 다름아닌 지붕 위로 팝업 텐트를 장착했기 때문이다. 이는 공간적 제한을 갖는 마스터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붕 위로 텐트를 장착해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나인캠핑카의 강봉구대표는 ‘캠핑에 특성화된 구조를 갖는 사용편의성이 높은 캠퍼밴 모델로 개발한 것이 나인마스터팝 모델이다.’라고 개발 배경을 설명한다.


나인마스터팝 모델은 외모부터 다른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과는 다르다. 지붕 위로 스포일러와 일체형으로 개발한 팝업 텐트가 설치되어, 차별된 세련된 미를 발산한다. 팝업 텐트를 감싸고 있는 FRP는 이중 구조로 설계되어 단열과 난방, 그리고 누수 방지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3.5m에 달하는 피아마사의 F45 S 어닝이 장착되어, 3m 어닝을 주로 장착하는 경쟁 모델보다 더욱 넓고 큰 휴식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슬라이딩 도어에는 유로비전사의 크기가 큰 창을 설치해 내부에서의 시원한 외부 환경 만끽 및 환기를 통한 내부 공기 개선을 가능하게 한다. 침실 전용 창은 미닫이 구조의 창으로 주행 중에도 개방이 가능하다. 

후면은 캐비닛 방식의 테일게이트가 위치한다. 문을 모두 개방하면, 오픈형 트렁크가 드러난다. 경쟁 모델은 내부에 내벽을 설치해 하단 영역은 수납공간으로, 상단 영역은 크기가 큰 창을 두는 것과는 달리, 나인마스터팝 모델은 전체가 오픈형 트렁크 구조를 반영해 수납 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에는 골프백 5~6개를 세우거나, 눕혀서 적재할 수 있는 정도로 넓고 크다. 트렁크 내부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이동형 에어컨의 실외기를 수납할 수 있는 전용 수납장이 위치한다. 후방 전용 모기장도 제공되며, 모기장의 테두리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 차체 벽과 침대 프레임에 자연스럽게 고정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내부는 팝업 텐트만큼이나 매력적인 가변형 화장실이 위치한다.

가변형 화장실을 통해 거실 공간은 국내에서 출시하는 마스터 기반의 캠퍼밴 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이며, 탈부착이 가능한 에어컨도 자리한다.

화장실은 샤워실로 사용할 경우에만 확장할 수 있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화장실의 전면 벽면을 거실 공간으로 확장하고, 바닥에 설치한 전용 바닥 패널을 올린 후, 천정 밑으로 설치된 확장 슬라이딩 레일에 부착된 화장실 전용 커튼을 이용하면, 넓은 화장실로 사용이 가능하다. 커튼의 테두리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 벽면에 고정할 수 있다.


가변형 화장실 적용으로 주방도 제법 널찍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목 싱크 상판, 싱크볼, 수전, 도메틱 80리터 냉장고, 전자레인지, 수납장, 양념 선반 등으로 주방을 구성된다. 주방 위로는 맥스팬과 선반장, 그리고 24인치 TV가 장착되어 있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일체형으로 제공된다.

소파와 테이블은 성인 남성 5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테이블의 상판 크기가 충분히 커서,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다.


침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테이블을 소파의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매트리스를 두면 성인 4명이 누울 수 있는 크기의 침대로 변형이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침대는 평상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4명이 앉아서 담소를 즐길 수 있다. 침대의 상단 영역에는 캐비닛 방식의 수납장이 장착된다. 그러나 눕고 일어날 경우, 머리와의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크기를 줄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팝업텐트는 너비 1,100 X 길이 1,900mm로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텐트 3개의 면에는 창이 제공되어 시원하고 차별된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전기와 설비는 다음과 같다.
인산철 300Ah 배터리, 3kW 인버터, 150리터 청수통, 80리터 오수통, 에버스패커 난방 시스템.


나인마스터팝 모델의 승차 인원은 3명, 취침 인원은 5명이다.

나인마스터팝 모델은 마스터캠핑카나 마스터캠퍼밴 중 성인 4명이 취침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 매력인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