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육성이 필요하다
상태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육성이 필요하다
  • 모토야
  • 승인 2020.01.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글로벌 법제화가 진행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 육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Secure Product Design)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에스크립트는 자동차 산업을 비롯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사, '이타스'의 자회사로, 이타스와 함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에스크립트의 SPD 정기 교육 프로그램은 새롭게 강화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교육 프로그램은15명 이내로 참가자를 제한하며,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초적 개념을 넘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업무에 보다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2022년 5월부터 신차 형식 승인에 적용 예정으로 발표된 UNECE WP. 29 CSMS(유럽경제위원회 자동차 기준 국제조화 회의의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법규에 따른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 표준, 가이드라인의 해석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용어, 암호 알고리즘, 보안 프로토콜, 자동차 보안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의 이해를 필요로 하거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들,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자동차 관련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