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英 What Car?에서 2년 연속 ‘최고의 픽업트럭’ 수상!
상태바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英 What Car?에서 2년 연속 ‘최고의 픽업트럭’ 수상!
  • 모토야
  • 승인 2020.02.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Rexton Sports Khan, 영국명 무쏘)이 영국의 자동차 전문매체 왓카?(What Car?)에서 선정하는 ‘2020년 최고의 픽업트럭’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28,000파운드(한화 약 4,416만원) 이하 카테고리에서 동급 최상의 성능과 가치를 보여주며 당당하게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지난 해에 이어 2연속 수상이기에 더욱 뜻깊은 수상이 되었다.

왓카?의 편집자 스티브 헌팅포드(Steve Huntingford)는 “무쏘(렉스턴 스포츠 칸)는 강력한 기능성과 높은 가격이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라이벌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튼튼인 인상의 외관과 웅장한 인테리어를 가졌고, 동급에서 가장 세련되고 강력한 디젤엔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무쏘는 3,500kg에 달하는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동시에 1,058kg에 달하는 적재중량을 제공하는 유일한 픽업”이라며 렉스턴 스포츠 칸의 뛰어난 견인 및 적재량을 높게 평가했다.

쌍용자동차 영국지부의 상무이사 닉 레어드(Nick Laird)는 “우리의 무쏘가 2년 연속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것은 무쏘의 자질과 역량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까지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실로 대단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영국에서 무쏘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은 동사의 대형 SUV 모델 G4 렉스턴을 기반으로 개발된 픽업트럭 모델이다. 대형 SUV G4 렉스턴을 기반으로 한 렉스턴 스포츠 칸은 동급에서 경쟁하는 여타의 크루캡 사양 중소형 픽업트럭에 비해 월등히 넉넉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그리고 충실한 편의장비를 제공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동급에서 최상의 적재중량과 견인중량을 자랑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적재함은 길이 1,610mm, 최대 폭 1,570mm로, 유럽 표준 화물용 팔레트를 적재 가능하다. 즉, 가정용이나 레저용도로서의 목적 뿐만 아니라 상용차량으로서의 가치 또한 존재하는 것이다. 적재중량은 영국 시장 기준으로 최대 1,058kg의 적재중량을 제공한다. 견인중량 역시 동급 최고수준인 3,500kg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