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기아차,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1.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마크를 단 해외 정비 상담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고의 상담 실력자를 뽑기 위해 자웅을 겨뤘다.

기아자동차는 9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1th Kia World Service Advisor Competition 2011)’를 진행했다.

기아차는 전세계 정비 상담원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에 대한 도전의식을 부여하고 우수 상담원을 적극 발굴하려는 목적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정비 상담원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에는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총 33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우승자 40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을 응원하고 우수 정비 상담원 간의 지속적 교류를 돕기 위해 참관인 29명도 함께 한국을 찾았다.

이번 본선대회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필기시험은 기아 정비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 기아자동차 일반 상식 및 FLC(Family-like Care : 기아자동차 해외 서비스 이념)에 관한 지식 평가 ▲실기시험은 잘못된 고객 응대의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 고객 응대 역할극 평가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아차는 정비 상담원 평가에 역할극(Role Play) 방식을 도입, 정비 상담원들이 고객을 실제 응대하는 모습을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를 통해 기아차는 금상(1), 은상(2), 동상(3), 장려상(4)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격려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영국의 게빈 베크(Gavin Beck)씨는 “전세계 우수 상담원들이 모여 자웅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감격스럽다”며 “기아차의 일원으로서 전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성황리에 마무리 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비롯해 기아차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스킬월드컵, 마스터스 앤 위너스 클럽(Masters & Winners Club)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전세계 기아차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정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늘리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