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제 42회 도쿄 모터쇼에서 신모델 공개
상태바
스바루, 제 42회 도쿄 모터쇼에서 신모델 공개
  • 관리자
  • 승인 2011.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바루 자동차의 제조사인 후지중공업은 오는 11월 30일 열리는 제 42회 도쿄 모터쇼에서 스바루의 브랜드 철학인 ‘주행의 즐거움’과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인 ‘컨피던스 인 모션(Confidence in Motion)’을 구현한 신형 모델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스바루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SUBARU ADVANCED TOURER CONCEPT)’는 혁신적인 스포츠 투어러 차량을 구현한 컨셉트카로 스바루의 브랜드 슬로건인 ‘컨피던스 인 모션’을 강조한 모델이다.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는 스바루의 새로운 스포츠 왜건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실내 공간에서는 스바루의 인간 중심 철학을 느낄 수 있다.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로 모든 탑승자가 한층 더 널찍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우드와 메탈 등 다양한 텍스처를 이용해 세련됨을 더했다. 또 지도와 TV는 물론 인터넷까지 가능한 와이드 모니터가 스티어링 휠에 장착돼 편리함을 강조했다.

또한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에는 스바루의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장착됐다. 스바루의 미래 엔진 전략 중요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다운사이즈 된 수평대향형 직분사 터보박서엔진이 탑재돼 빠르고 부드러운 가속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잡았다. 또한 기존의 2000cc와 2500cc 엔진 대신 1600cc로 다운사이징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터보엔진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가속 구간과 연소효율을 보인다.

한편 세계 최초의 세로 체인 드라이브 CVT인 리니어트로닉 CVT도 장착됐다. 사륜구동 승용차의 양산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컨셉트카에 장착된 강력한 출력의 터보엔진에 맞춰 새롭게 개선됐다. 아울러 스바루의 오리지널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대칭형AWD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되 추후 업그레이드되기 쉽게 개발됐다. 심플한 구조와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기 위한 싱글 모터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출발 시와 저속 드라이브에서만 모터를 사용해 AWD 모션을 작동하게 하는 전기자동차(EV) 모드가 장착됐다.

스바루는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만큼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인 아이사이트를 장착해 안전성 또한 강조했다.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에 장착된 아이사이트의 스테레오 카메라는 카메라 인식 범위를 확대해 더 넓고 더 깊게 전 방위를 살펴 볼 수 있다.



■ 스바루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 제원
모델명 스바루 어드밴스드 투어러 컨셉트
전장/전폭/전고(mm) 4,580x 1,840 x 1,430
엔진 타입 1.6 수평대향 직분사 터보 엔진
트랜스미션 타입 하이 토크 리니어트로닉
드라이브 트레인 대칭형AWD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또한 동시에 공개될 월드 프리미어 모델인 스바루 BRZ는 순수한 주행의 즐거움이란 컨셉트 아래 탄생된 모델로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와 낮은 무게중심이 특징인 수평대향형 박서엔진이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수평대향형 박서엔진과 후륜구동 플랫폼을 결합한 스바루 BRZ는 낮은 무게중심의 새로운 레벨을 보여줄 뿐 아니라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해 누구나 스바루가 추구하는 순수한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스포츠카다.

스바루 BRZ에 탑재된 뉴 2.0 수평대향 4기통 박서엔진은 스포츠카에 최적화되게 디자인됐다. 특히 86*86mm의 사각 포메이션에 셋팅된 보어와 스트로크가 D-4S라 불리는 도요타의 직분사 기술과 결합해 높은 출력에도 친환경성 또한 놓치지 않은 새로운 스포츠카의 시대를 열 수 있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 스바루 BRZ 제원
모델명 스바루 BRZ
전장/전폭/전고(mm) 4,240x 1,775 x 1,300
휠베이스(mm) 2,570
엔진 타입 2.0 3세대 수평대향형 직분사 박서엔진
트랜스미션 타입 6MT/E-6AT
드라이브 트레인 후륜 구동
서스펜션 프론트-스트럿/리어-더블 위시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