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자동차 리콜 실시
상태바
크라이슬러자동차 리콜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1.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는 미국 크라이슬러에서 제작되어 한국 크라이슬러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2차종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짚 그랜드 체로키 승용자동차의 경우 지난 2006년부터 무상수리로 진행하였으나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 전기식 냉각 팬에 장착된 플라스틱 날개가 분리 될 수 있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결함 사항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그랜드 보이저 승용자동차의 경우 브레이크 작동 시 브레이크 패드에서 규정(자동차안전기준에관한규칙 제114조)보다 높은 열이 발생하는 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 리콜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2000.1.31~2011.5.17일 사이에 제작하여 크라이슬러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2차종(짚그랜드체로키, 그랜드보이저) 212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1.11.24일부터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개선된 라디에이터 팬 또는 앞, 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수입사인 크라이슬러코리아(주)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크라이슬러코리아(주)에 문의(02-2112-2666)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