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상태바
넥센타이어,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 안민희
  • 승인 2011.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넥센타이어는 11월 30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 부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은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및 공단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신청한 사업장에 대해 세부평가 기준과 함께 현장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우수 사업장을 선정한다.

넥센타이어는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운영과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많은 활동을 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뇌심혈관질환 위험 예방을 위하여 산업의학과 전문의를 통한 건강관리 활동 지원, 금연펀드,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함으로써 근로자 스스로가 참여하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인 설비개선, 사내 물리치료실 운영, 요가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작업장내 조도, 소음 등에 대한 개선투자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 같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지난 7월 고용노동부 주관 건강증진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기업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직원 개개인이 기업경영의 경쟁력임을 인식하여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