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KR-S, ‘2011 올해의 스포츠카’ 수상
상태바
재규어 XKR-S, ‘2011 올해의 스포츠카’ 수상
  • 관리자
  • 승인 2011.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XKR-S가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가 선정하는 ‘2011 올해의 스포츠카´로 선정되었다고 125일 전했다.

XKR-S70,000명 이상의 독자들이 참여한 설문조사의 ‘양산형 쿠페 스포츠카’ 부문에서 14.3%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올해 최고의 스포츠카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아우토빌트 올해의 자동차’ 상은 총 173개 차종이 참여한 가운데 17개 부문에 걸쳐 심사가 이루어졌다.

독일 뉘르부르그링(Nürburgring)에 위치한 재규어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센터에서 개발된 XKR-S는 최근 아우토빌트가 노르드슐라이페(Nordshleife) 서킷에서 실시한 주행 테스트에서 단 751초의 랩타임을 기록하며 최상의 성능을 널리 인정받아 동급 14개 차종을 제치고 올해 최고의 스포츠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재규어 XKR-S는 폭발적인 성능과 놀라운 핸들링, 여유로운 승차감 및 독보적인 럭셔리함 등 GT카가 갖추어야 할 모든 주요 요소를 구현한 차량으로 평가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 마이크 라이트(Mike Wright)는 “프리미엄 독일차가 장악하고 있는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재규어 XKR-S가 최고의 차로 선정돼 자랑스럽다”라며, “아름다운 고성능 차(beautiful fast car)를 만들기 위한 재규어의 끊임없는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이 매우 뜻 깊다”고 밝혔다.

재규어 스포츠카의 정수 XKR-S는 지금까지 생산된 재규어 모델 중 가장 강력하고 빠를 뿐만 아니라 가장 민첩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운전자 중심의 모델이다. 최신형 5.0리터 AJ-V8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XKR-S는 최대출력 550마력 및 최대토크 69.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최고속도가 300km/h에 달한다.

월등한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외관 스타일링에도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이 적용했다. 탄소섬유 재질이 채택된 리어윙 및 스플리터, 16-방향 스포츠시트, 신형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와 같은 추가사양은 XK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XKR-S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