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드자동차가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정통 오프로더 SUV, 브롱코(Bronco)의 완전신형 모델을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 오는 13일(월)부터, 디즈니(Disney)의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포드 브롱코를 주인공으로 하는 3분 분량의 애드 무비를 미국 ABC와 ESPN, NGC(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포드가 개발중인 완전 신형 브롱코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포드 T6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포드 브롱코의 디자인은 초대 브롱코의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하는 한 편, 현행 포드 픽업트럭 라인업에서 차용한 요소들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드의 CEO 짐 팔리(Jim Farley)는 "포드 브롱코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 잡으며 1960년대 이후 미국을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멀고 험난한 곳을 탐험하는 데 영감을 준 아이콘"이라며, "새로운 브롱코의 시대가 시작될 때, 우리는 등반가 지미 친(Jimmy Chin)을 비롯하여 디즈니의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서사적인 모험기의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브롱코에 생명을 불어 넣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자연에 몰입할 수 있는 영감을 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하게 될 신형 브롱코의 애드 무비는 오는 7월 13일 오후 8시(동부 표준시 기준)부터 시작되는 프라임 타임 광고 시간부터 방송이 진행된다. 또한 이 날을 기해, 선금 100 달러(한화 약 12만원)를 지불하는 고객에 한해 신형 브롱코의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