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감 좋고 단순한 내부가 특징 - 듀오탑 뉴 메탈 II
상태바
개방감 좋고 단순한 내부가 특징 - 듀오탑 뉴 메탈 II
  • 모토야
  • 승인 2020.09.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듀오탑은 국내 RV 역사의 초창기부터 활동해 온, 오랜 업력을 가진 기업이다. 듀오탑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정박형/도로용 카라반 모델과 폴딩 트레일러, 그리고 독자적인 레이아웃을 가진 캠핑카들을 생산해 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듀오탑 메탈 II 모델은 듀오탑의 최신 모델이다. 듀오탑 메탈 II 모델은 은색을 기본으로 하는 차체 외장 색상과 더불어 카라반도어를 추가한 것이 눈에 띈다. 카라반 도어의 적용은 출입시의 편의성을 높임과 더불어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키포인트로 작용하는 부분이다. 어닝은 피아마 사의 3.2m 어닝을 사용하며, 전용 LED어닝 조명 역시 제공한다.

듀오탑 메탈 II의 카라반 도어는 일반적인 방법론과는 다른 방식으로 적용된 것이 눈에 띈다. 통상적으로 마스터 캠핑카에 카라반도어를 적용하는 경우, 도어의 규격에 맞는 별도의 FRP 패널을 제작하고 이를 차체에 접합한 후 카라반도어를 설치하게 된다. 이는 경량화 뿐만 아니라 차내의 모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듀오탑 메탈 II의 경우에는 마스터의 순정 슬라이딩 도어를 차체에 접합하고, 여기에 카라반 도어를 직접 설치했다. 이는 창업주인 방진배 대표의 설계사상이 그대로 반영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방 대표는 "차체구조에 변형을 가하는 것을 최소화해야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슬라이딩 도어의 도어핸들이 그대로 남아 있다. 도어핸들은 작동하지 않지만, 차량에 출입할 때 임시 손잡이로 사용할 수도 있을 듯하다.

차량의 후방에는 넉넉한 용량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수납공간은 상부의 매트리스 공간을 들어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 전방의 도어로 접근하는 방식 대비, 상당히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수납공간의 하부에는 외부에서 사용 가능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실내는 차명인 '메탈(Metal)'에서 연상할 수 있는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가구들의 경우에는 헤어라인 처리된 알루미늄 시트를 곳곳에 사용하고 패널 사이의 접합부에도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금속성의 질감을 한껏 살렸다. 여기에 거실측 벽면에는 따뜻한 느낌의 목재로 마감해 독특한 악센트를 주었다.

듀오탑 메탈 II의 실내공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주방 공간이다. 통상 슬라이딩 도어를 포기하고 카라반도어를 적용하는 데에는 널찍한 주방공간을 확보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는데, 메탈 II의 주방은 그에 잘 부합하는 구성의 주방을 가지고 있다. 주방은 사각형 싱크보울과 독립식 수전, 아쿠아 사의 98리터 2도어 냉장고와 서랍형 수납공간,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 주방과 운전실 사이에는 격벽 하나 없이 개방되어 있는 구조를 띄고 있다. 하지만 이쪽으로 냉기, 혹은 열기가 크게 유입되기 때문에 지퍼타입으로 막을 수 있는 보조격벽이 필요해 보인다.

듀오탑 메탈 II는 욕실 공간이 상당히 넓다. 카라반도어를 채용하면서 넓어진 폭의 상당부분을 욕실에 투자한 것으로 보일 정도다. 또한, 출입문은 대각선형태로 배치하여 내부에서의 동선 확보에도 신경을 썼다. 내부 공간은 상당히 넓어, 고정형 변기도 적용이 가능한 수준이다. 기본적으로 폭과 길이가 넉넉하게 확보되어 있기 때문이다. 변기는 기본적으로 이동형 변기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지만,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고정형 변기도 설치 가능하다.

듀오탑 메탈 II는 거실 공간도 인상적이다. 기본적으로 U자형태를 이루는 소파 및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인 3명이 여유롭게 둘러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진한 그레이 톤의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는 소파는 착좌감도 나쁘지 않으며, 적당한 경도로 설계되어 있어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하다. 여기에 삼면에 모두 창을 마련한 설계 덕분에 뛰어난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화장실과 거실 사이의 공간에는 옷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수납함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거실의 소파는 하나의 침상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테이블의 높이를 낮추고 그 위로 착좌부 쿠션을 재배치하는 간단한 과정으로 손쉽게 침상으로 변경 가능하다. 침상은 성인 3명, 혹은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누울 수 있는 크기이며, 누웠을 때의 감각도 편안하다. 뛰어난 개방감을 지닌 단순한 내부 공간이 돋보이는 듀오탑의 뉴 메탈 II 모델은 기본적으로 270Ah 인산철 배터리와 250W 태양광 패널, 한전 충전기와 300Ah 주행 충전기, 2kW 정현파 인버터 등의 전기 설비를 제공한다. 태양광 패널의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최대 600W까지 증설 가능하며, 인산철 배터리는 최대 540Ah까지 증량이 가능하다. 청수통은 기본 130리터, 오수통은 60리터 용량을 제공한다. 차량 기본 가격은 6,360만원(부가세 및 개소세 포함)으로, 기존의 메탈 시리즈에 비해 가격을 낮춰 접근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