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고 쾌적하게 변신! - 캠프렛 패션
상태바
더 넓고 쾌적하게 변신! - 캠프렛 패션
  • 모토야
  • 승인 2020.09.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에서 온 폴딩트레일러 캠프렛(Camp-Let)은 가볍고 취급하기 용이하면서도 뛰어난 품질과 캠핑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캠핑도구다. 국내에서 오토홈스를 통해 먼저 소개되어 판매가 이루어진 바 있다.

그런데 2020년을 기해, 캠프렛이 큰 변화를 맞았다. 캠프렛에 사용되는 원단을 공급하는 덴마크의 이사벨라(Isabella)사가 캠프렛을 전격 인수하고, 캠프렛에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ㅏ도 플래그십에 해당하는 캠프렛 패션은 그러한 변화가 가장 극적으로 나타난 모델이다. 기존 캠프렛의 플래그십 모델인 '프리미엄'을 대체하는 새로운 타입의 플래그십 모델인 캠프렛 패션은 기존 캠프렛 프리미엄 대비 더욱 화려해진 디자인과 더불어 한 단계 진화한 확장성이 돋보인다. 캠프렛 패션을 만나보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지 알아 본다. 

외관은 이전까지의 캠프렛 모델들과 확연히 다르다. 일단 폴딩된 상태의 본체 크기부터 상당히 두툼해진 것이 눈에 띈다. 물론 여전히 기존의 캠프렛이 가지고 있었던 부담없는 크기임에는 변함이 없지만 얼마나 더 많은 내용물이 들어 차 있을 지 기대되게 만드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캠프렛이 제공하고 있었던 상부의 적재기능과 전방의 수납함 등은 그대로 적용되어 있다.

하지만 역시 캠프렛의 매력은 펼쳐져 있을 때 발휘되는 법. 캠프렛 패션은 전개하는 방식도 기존의 캠프렛 프리미엄 대비 몇 가지 바뀐 부분이 있다. 먼저, 전개의 가장 첫 번째 장에 해당하는 아웃트리거 전개와 상부패널의 받침대 설치는 기존과 동일하다. 하지만 그 다음 장인 후방의 주방 유닛은 잠금장치의 방식이 변경된 것이 보인다. 기존에는 당기는 방식의 레버였지만 캠프렛 패션은 돌리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 열쇠로 잠금을 해제하고 레버를 살짝 당겨 돌리면 부드럽게 주방 유닛을 꺼낼 수 있다.

주방을 돌려 빼내고 중앙 폴대의 연결부를 연결하면, 전개를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난다. 그리고 텐트 끝을 붙잡고 힘 주어 당겨주면 기존 대비 한층 대형화된 크기의 텐트가 먼개된다. 직립 과정에서 힘이 많이 들어가는 일반 텐트 대비 뛰어난 편의성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캠프렛 패션 모델은 기존의 프리미엄이나 현행의 드림 모델 대비 텐트의 구조가 다르다. 특히 지지대의 개수가 더 많아 고정시키는 데 손이 좀 가는 편이다. 그러나 완전히 전개가 끝나고 바닥면에 팩까지 설치하고 나면, 기존 대비 더욱 견고한 구조의 텐트가 완성된다.

전개 및 최종 설치 작업이 완료된 캠프렛 패션은 플래그십 모델인만큼, 이전까지의 캠프렛에서 볼 수 없었던, 한층 고급스러운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텐트의 기본구조조차 상당부분 변화한 것을 볼 수 있다. 이전까지의 캠프렛, 그리고 기본형에 해당하는 현행의 캠프렛 드림 모델이 '1세대'에 해당한다면, 캠프렛 패션은 '2세대'라고도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캠프렛 패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기본으로 적용된 처마 구조다. 이 처마 구조는 시각적으로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맑은 날씨에는 실내로 들어 오는 햇빛을 제어하고 우천시에는 빗물이 잘 빠지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내부에서 한층 아늑한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감성적인 요소로서도 기능한다.

캠프렛 패션은 주방 유닛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이다. 각 4개소의 수납함과 2구 가스레인지, 이동형으로 설계된 싱크보울과 청수통, 소형 물펌프로 작동되는 샤워기형 수전, 건조대 등의 구성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기존의 프리미엄이나 현행의 드림 모델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 하나 있다. 기존 캠프렛의 주방은 차체로부터 90도까지만 회전되는 구조였지만, 캠프렛 패션의 주방은 180도로 전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덕분에 캠프렛 패션은 한층 뛰어난 확장성을 가지게 된다. 또한, 주방 유닛을 180도로 전개하고 나면 전실공간과 완전히 분리시킬 수 있어, 전실을 더욱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는 물론, 조리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나 연기 등을 차단시킬 수도 있다.

180도로 전개 가능한 주방 덕분에 전실 공간은 한층 넉넉해졌다. 이곳은 거실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활용 여하에 따라 야전침대를 사용해 성인 4명을 추가로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 정도다. 이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 더욱 뛰어난 확장성을 갖도록 설계된 텐트 덕분에 캐노피를 추가로 달아 공간을 더욱 늘릴 수도 있고, 3면의 창에 해당하는 부위는 몽땅 탈거하여 마치 타프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침실쪽의 구성은 기존 캠프렛과 유사하다. 좌우 양쪽으로 마련되어 있는, 성인 2명이 각각 취침할 수 있는 침대는 변함없이 편안함을 제공하며, 좌측의 침대는 소파 기능을 제공한다. 침대 앞에는 다양한 크기의 포켓이 마련되어 있어, 잡다한 물건들을 잘 정리해 둘 수 있다. 그리고 침대의 하부에는 각각 1개소에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있는데, 좌측은 가방형으로 설계되어 있고, 우측은 개방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침대와 침대 사이에는 옷걸이를 마련했다.

캠프렛 패션은 기존의 캠프렛 대비 한층 고급스러워진 소재와 디자인, 그리고 한 단계 진화한 확장성이 돋보이는, 매력 넘치는 폴딩 트레일러다. 여기에 가벼운 중량으로 승용차로도 얼마든지 견인이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섀시 설계로 견인주행의 부담이 현저히 적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캠프렛은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오토홈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VAT 포함 기본가격은 1,560만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