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서울,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적용한 전시장 및 워크숍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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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서울,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적용한 전시장 및 워크숍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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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0.10.27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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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의 공식 수입원인 맥라렌 서울은 기존 반포동 소재 전시장과 워크숍을 대치동과 한남동으로 분리해 이전했으며 공식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맥라렌 서울의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변화에 대해 조지 빅스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및 중국 총괄 디렉터(George Biggs, Managing Director of Asia Pacific and China)는 “맥라렌에 있어 중요한 시장인 한국의 새 전시장은 접근성이 높은 지역에 위치하게 됐으며 맥라렌이 고객의 편의를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라며 ”맥라렌 서울은 그동안 모두가 주목하는 성공적인 신차 출시 행사 및 프로 드라이버와 함께 경험하는 다양한 트랙 이벤트를 포함해 숙련도 높은 전문가 그룹이 제공하는 비교 불가의 고품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맥라렌은 최근 전기 슈퍼카를 위해 새 아키텍쳐를 공개했으며 첫 번째 적용 사례인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형 V6 엔진과 결합될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차세대 슈퍼카를 고객에게 공개하는 그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맥라렌의 최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새 전시장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요소가 전시돼 있다. 설립자 브루스 맥라렌의 역사적인 순간이 담긴 사진과 맥라렌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 등 고객이 자연스럽게 맥라렌의 전통, 철학, 기술과 디자인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본사가 위치한 영국 워킹의 이름을 딴 워킹 윈도우로 맥라렌과 고객을 연결하는 핵심 요소이다. 전시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맥라렌 기술의 요람인 생산시설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McLaren Production Centre, MPC)에서 맥라렌의 차량이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꿈꾸던 자동차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컨피규레이션 및 비스포크 라운지 역시 고객 경험을 강화시키는 부분이다. 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맥라렌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McLaren Special Operation, MSO)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내외장 옵션을 적용해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맥라렌 서울은 브랜드 출범 이후 운영했던 반포동 전시장과 워크숍을 분리해 부문별 핵심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변화를 꾀했다. 확장된 맥라렌 서울 워크숍은 국내에서 성장 중인 맥라렌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본 정비 퀵샵과 판금, 도장이 가능한 풀샵을 모두 갖춰 지난 9월 한남동 이전을 마쳤다.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공식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 테크니션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태흥 맥라렌 서울 대표는 “새 전시장과 워크숍의 공식적인 운영을 통해 맥라렌 서울은 본격적인 슈퍼카 시장에서 경쟁할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라며 “국내 슈퍼카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맥라렌 서울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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