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감각의 1톤 캠핑카 출현! - 드림캠핑카 프라임 640
상태바
새로운 감각의 1톤 캠핑카 출현! - 드림캠핑카 프라임 640
  • 모토야
  • 승인 2020.10.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의 1톤화물트럭 기반의 캠핑카 시장에서 빅3를 찾자면, 아리아모빌의 벨라 640R, 예스RV 제우스, 제일모빌 드림스페이스 정도를 꼽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국내에는 수 많은 업체가 1톤화물트럭 기반으로 제각각 특성을 살린 모델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드림캠핑카에서 제작한 매우 특수한 콘셉트를 가진 프라임 640모델이다. 제원상 탑승 인원은 5명, 취침 인원은 5~6명이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7,800만원이다.(개소세 별도)

프라임 640 모델의 베이스가 되는 모델은 현대 포터2 축연장 모델이다. 여기에 캐빈은 예스RV의 것을 제공받고, 내부는 직접 드림캠핑카에서 설계한 평면 구성을 가지고 있다.

프라임 640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예스RV사의 외형인 캐빈을 제공받는다는 것이 있다. 예스RV사의 벙커는 유럽 스타일로 날렵한 외형에 거실 중간까지 완만한 경사를 두고 흘러 내부 거실 공간의 공간 편의성을 높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드림캠핑카에서는 이러한 장점을 살린 벙커를 적용한 캐빈을 제공받아 새로운 모델로 개발할 때 소요하는 시간과 예산을 대폭 낮췄다. 또한,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우스 640 모델과 외형이 같아 소비자들로부터 친근한 외형 디자인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캠핑카나 카라반에 있어 창의 역할은 매우 크다. 내부로의 채광 및 환기, 그리고 개방에 따른 시원한 감성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프라임 640 모델에는 2개의 벙커 전용창을 비롯한 총 8개의 창이 전방위로 설치되어 있다. 특히, 후방의 창은 너비 1,300mm, 높이 650mm의 창이 설치되어 있어 내부 고정 침실에서의 따듯하고 포근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수납공간도 캠핑카에서 아주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작용한다. 국내 알비어나 캠퍼들의 경우, 상당수가 약 200~300kg에 가까운 캠핑 용품을 적재하기 때문에 공간이 큰 수납공간은 반드시 갖춰야할 필수 조건이다. 프라임 640의 경우에도 후방에 1,100X700mm 크기의 수납공간 서비스도어가 제공될 정도로 크기가 큰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우측 상단에는 4m 길이의 어닝과 3m 길이의 어닝 전용 LED 조명이 장착되어 언제든지 나만의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내부는 제우스 640 모델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가구 마감과 평면 구성을 자랑한다. 첫번째 제우스 640 모델과 차이점은 가구 마감에서 찾을 수 있다. 제우스 640 모델은 포플러 합판 소재의 원목 무늬 패널로 가구를 제작했다면, 프라임 640 모델은 포플러 합판에 화이트 필름을 입혀 세련된 느낌을 키웠다. 내부 평면 구성도 제우스 640 모델과 같은 평면으로 설계했다. 벙커베드-‘U’자형 소파-마주하는 화장실과 주방-고정 침대 순으로 편의 시설이 자리한다. 마치 복사한 느낌이지만, 실제로는 1톤화물트럭 기반의 캠핑카에서 이와 같은 구조는 일반적인 평면 기획으로 각 시설의 크기 차이만 있을 뿐이다. 

벙커 베드는 바닥 난방이 설치되어 있어 겨울철 따듯한 취침이 가능하며,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벙커 베드의 크기는 1,970X1,300mm이다.

소파와 테이블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갖춰진 거실 공간은 성인 5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테이블의 높이를 낮추고, 소파 등받이를 그 위로 두면 간단하게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변환 침대에서는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의 취침이 가능하다. 침대의 크기는 2,000X1,400mm로 거의 퀸사이즈급 크기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일체형 샤워기, 그리고 미니드럼 세탁기 등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 공간 크기는 성인 1명이 서서 샤워할 수 있는 정도며, 변기 사용에도 크기 불편하지 않는 동선을 제공한다.

바닥은 욕조 방식으로 원활한 배수를 위해 앞/뒤에 배수구를 하나씩 설치했다. 주차시 차의 경사를 고려한 설계로 배수의 원활함을 위해 배려이다.

주방은 마치 신혼 집의 주방처럼 모던하고 심플한 감성을 제공한다. 화이트톤의 가구 때문에 더욱 이러한 감성은 크게 다가온다. 주방은 사각 싱크볼과 수전, 확장 상판 패널, 수납장, 150L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다. 150L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거실 공간과도 인접해 있어 거실과 주방에서 사용할 경우, 편리한 동선을 제공한다. 주방에서 싱크대 하부 수납장은 같은 크기의 서랍이 4개, 이보다 크기가 큰 수납장 1개가 있어 수납 활용도는 매우 편은 편이다. 특히, 가장 크기가 큰 수납장에는 밭솥, 후라이팬, 냄비와 같이 크기가 큰 물건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후방에는 고정 침대가 자리한다. 침대를 감싼 3개의 면에 설치된 창과 천정의 헤키창은 화사하고 따뜻한 침대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조건을 제공한다. 고정 침대의 크기는 2,000X1,300mm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침대 상부는 캐비닛과 가정용 벽걸이 6평형 에어컨이 장착되어 있다.

 

드림캠핑카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라임 640 모델은 가성비로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4~5인 가족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프라임 640 모델의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은 아래와 같다.

- 기본 사양 
인산철 배터리 600Ah, 태양광 패널 550W, 순수 정현파 인버터 3kW, 주행충전기, 한전충전기, 태양광 컨트롤러, 청수통 200L, 오수통 120L, 4m 도메틱 어닝(3m LED 조명 포함), 전자레인지, 150L 냉장고, D5 난방(바닥/온수/온풍/온수매트 2개), 24인치 TV 2대, 맥스팬 및 샤워실 벤트(환기시스템), 1단 수동발판, 6평형 AC 벽걸이 에어컨, 룸미러 후방카메라(상시) 및 2채널 블랙박스, 이중 강화 아크릴 창문 8개, 이태리 포플러 PET 가구, 샤워실, 블루투스 오디오(2채널 스피커), 헤키창(700X400mm), 고정식 카세트 변기 등

- 선택 사양
인산철 배터리 270 Ah 또는 600Ah 택일, 태양광 패널 275W(헤키창 빼고 설치 가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