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 정복을 위해 태어났다 - 포드, 신형 F-150 트레머 공개!
상태바
오프로드 정복을 위해 태어났다 - 포드, 신형 F-150 트레머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0.12.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포드자동차(이하 포드)가 자사의 신형 풀사이즈 픽업트럭 F-150의 오프로드 특화 모델, '트레머'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형 F-150 트레머는 오프로드 특화 패키지인 'FX4' 보다 한층 뛰어난 험로 돌파 능력과 우수한 트레일러 견인능력을 갖는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아웃도어/레저 활동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포드 F-150 트레머는 기본형 F-150과 외관부터 한층 남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시선을 끌어당기는 것은 헤드램프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거대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오렌지색 라인이다. 이 색상은 트레머 전용의 '액티브 오렌지' 색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 뿐만 아니라 하부의 견인고리, 엠블럼, 그리고 실내의 악센트 컬러 등으로 사용된다.

실내는 트레머 전용의 블랙 원 톤 인테리어 테마로 꾸며진다. 여기에 앞서 언급한 액티브 오렌지 컬러를 스티칭, 튜빙, 그리고 실내 곳곳에 악센트로 사용하여 한층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울러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한층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다양한 오프로드 관련 기능을 오버헤드 콘솔로 집중시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포드 F-150 트레머는 F-150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초고강성 스틸 프레임과 군용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이루어진 차체가 기초가 되지만, 세부적인 하드웨어는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F-150 트레머 패키지는 5인승 좌석배치를 갖는 수퍼크루(SuperCrew)캡에 5.5피트 적재함을 적용한 모델을 기본으로 한다. 엔진은 포드의 3.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갖는다.

그리고 여기에 트레머 패키지 전용의 특별한 서스펜션 패키지가 적용된다. 이는 단순히 스프링과 쇽업소버 정도를 교체하는 수준이 아닌, 하체 전반을 개수하는 수준의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먼저, 스프링의 경우, 타이어가 노면과 더 단단히 접촉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스프링 레이트를 조정했으며, 지상고 또한, 더욱 험악한 노면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상고 또한 높아진다. 이 뿐만 아니라 전륜서스펜션에는 오프로드 주행에 대응한 모노튜브 쇽업소버를, 후륜에는 2개의 쇽업소버를 적용했다. 이 뿐만 아니라 전방 허브 너클과 어퍼 컨트롤 암 등, 서스펜션 전반에 대한 조정을 가한 것이 눈에 띈다.

여기에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된다. 트레머 전용의 무광 18인치 알로이휠에 신겨져 있는 직경 33인치의 제너럴 그래버(General Grabbe) 올-터레인 타이어는 추가로 1인치(약 2.54cm)의 지상고를 더해줌과 동시에 더욱 넓은 트레드를 제공하여 오프로드에서 더욱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이렇게 업그레이드된 하체를 통해 27.6도의 접근각, 24.3도의 이탈각, 그리고 21.2도의 램프각을 갖는다. 여기에 바위가 많은 험지에서도 뛰어난 사륜구동 성능을 발휘하기위해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비롯해 토르센(Torsen) 디퍼렌셜이 적용된다. 

이렇게 완성된 포드 F-150 트레머는 최대 10,900파운드(약 4,944kg)에 달하는 최대견인중량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카라반은 물론, 요트 등의 고중량 장비도 손쉽게 견인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F-150 트레머에는 360도 카메라와 더불어 모니터링 카메라를 제공한다. 여기에 후진 시 트레일러의 궤적을 표시하는 가이드 기능까지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트레일러를 견인 및 주차시킬 수 있다.

또한, 여기에 트레일 원 페달 드라이브(Trail One-Pedal Drive)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바위지형과 같은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운전자는 가속페달만을 조작해 손쉽게 돌파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코너링 시에 안쪽 뒷바퀴에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비좁은 오프로드의 코너에서 회전반경을 더 줄여 주는 트레일 턴 어시스트(Trail Turn Assist) 기능을 제공하여 SUV 수준의 기동력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새로운 포드 F-150 트레머는 노멀, 스포트, 토우/하울, 에코, 슬리퍼리, 딥 스노우/샌드, 머드/루트 모두 외에도 락 크롤링 모드에 이르는 무려 8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거듭난 새로운 포드 F-150 트레머는 내년 여름쯤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