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신형 전기 SUV, 2월 중 공개 확정!
상태바
쉐보레의 신형 전기 SUV, 2월 중 공개 확정!
  • 모토야
  • 승인 2021.01.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가 될 '볼트 EUV(Bolt EUV)'가 발렌타인데이인 2월 14일에 공개된다. 쉐보레 볼트 EUV는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되는 도심형 전기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특정한 구간에서 핸즈프리 드라이빙이 가능한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기능을 처음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쉐보레는 볼트 EV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티저와 함께, 볼트 EUV의 티저를 함께 선보인 바 있으며, 이후 스티어링 휠 및 계기반, 그리고 상부의 분리형 방향지시등 및 LED 주간상시등 유닛 등의 부분컷을 차례로 공개해 왔다. 이번 티저에서는 볼트 EUV의 뒷모습을 일부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쉐보레 볼트 EUV의 뒷모습은 볼트 EV의 뒷모습을 더욱 크게 확장시킨 형태가 눈에 띈다.

쉐보레 볼트 EUV는 이전에 공개한 티저이미지들을 통해 그 윤곽이 조금 더 확실해졌다. 전반적으로 쉐보레 볼트 EV의 디자인 요소를 도심형 크로스오버의 형태로 변환한 형태로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면부의 경우에는 현행 쉐보레의 최신 차종에 적용되고 있는 컴포짓 헤드램프의 구조를 따를 것이 확실하며, 볼트 EV에 비해 한 체급 더 큰 사이즈를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볼트 EUV는 쉐보레 브랜드 최초로, GM의 자율주행 기술인 '슈퍼 크루즈(Super Cruise)'가 적용될 예정이다. 슈퍼 크루즈는 고속도로 등의 특정한 구간에서 운전자가 운전대로부터 손을 놓아도 되는 핸즈-프리 드라이빙(Hands-free Driving)이 가능한 기능이다. 이는 미국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기준 '레벨 3(Level 3)'에 해당하는 '조건부 자율주행(Conditional Automation)'의 요건을 갖추는 것이다. 조건부 자율주행이란, 특정한 조건에서 자율주행이 가능하지만, 위험 상황 발생 시 운전자가 개입하는 수준의 자율주행이다. GM 슈퍼 크루즈는 방향지시등을 사용하면 차가 스스로 차로를 변경하고, 주변 차량의 속도를 보다 정밀하게 모니터링하기 위해 후면에도 레이더가 탑재된다. 

쉐보레 볼트 EUV는 올 여름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