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신생 제조사에서 수소세단을 만들었다?
상태바
프랑스 신생 제조사에서 수소세단을 만들었다?
  • 모토야
  • 승인 2021.06.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신생 자동차 제조사 오피엄 마키나(Hopium Machina, 이하 오피엄)이 자사가 개발한 수소 세단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알파 제로(Alpha 0)라 명명된 이 수소 세단은 2020년 10월에 제작 발표를 마치고 경이로울만큼 짧은 시간에 만들어졌다.

오피엄은 르망 24시 최연소 우승자인 올리비에 롬바르(Olivier Lombard)가 레이스 서킷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급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제작하기 위해 설립된 신생 제조사다. 올리비에 롬바르는 7년 동안 수소 경주차를 운전했고, 이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노련한 레이서 중 하나로 성장한 바 있다.

오피엄은 수소 연료전지, 기술 및 자동차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전문가와 주요 파트너로 팀을 구성했다.

오피엄의 알파 제로는 오피엄이 독자개발한 연료전지시스템의 작동성 및 신뢰도를 검증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으로, 도로 및 트랙 테스트 등을 거쳐가며 오나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임하게 된다. 오피엄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까지 테스트한 결과 200km/h의 최고속도를 기록, 목표한 수치에 거의 근접했다고 한다.

오피엄 알파 제로의 외관은 수소 층화와 물 표면에서 파장의 움직임에 착안하여 디자인되었으며, 공기역학적으로 우수한 특성을 갖는 매끈한 유선형의 차체가 특징이다. 오피엄은 초도생산분 1천대에 한해 고유번호를 새기는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엄은 알파 제로를 계획대로 생산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 데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다. 양산형으로 완성된 오피엄 알파 제로는 2022년 1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