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권칠승 장관, 쎄보모빌리티 방문 및 간담회 참석
상태바
중기부 권칠승 장관, 쎄보모빌리티 방문 및 간담회 참석
  • 모토야
  • 승인 2021.09.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시스(050110, 대표이사 박영태)의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대표이사 박영태)는 13일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및 방문단이 전남 영광에 위치한 ‘이모빌리티 연구센터’와 쎄보모빌리티를 차례로 방문, 현장 시찰과 시승,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쎄보모빌리티는 이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가 있는 전남 영광군으로 2019년 말 사업 본부를 이전, 공장 및 사무실과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 쎄보모빌리티는 해외에서 위탁 생산된 차량을 영광으로 들여온 후 배터리 장착 및 PDI(Pre-Delivery Inspection / 출고 전 검수)를 진행해 출고하고 있으며, 특히 공장에는 각종 전기차 기능검사 통과와 배터리 효율 향상을 위해 자체적인 시험 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날 권 장관 일행은 이모빌리티 연구센터를 찾아 규제자유특구에 대한 추진성과 보고를 청취하였다. 이후 쎄보모빌리티로 이동해 생산·연구 시설을 직접 둘러보았으며, 이어 초소형 전기차 ‘CEVO-C SE’ 시승 및 기업의 애로·건의 사항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 장관은 “친환경 모빌리티 및 관련 서비스는 매년 급속도로 규모가 성장하고 있어 정부도 정책적인 관심이 큰 분야“라며, “실제로 현장을 둘러보며 이모빌리티의 사업성 등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쎄보모빌리티가 관련 업계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쎄보모빌리티 박영태 대표는 “중기부에서 진행한 이번 방문 행사에서 이모빌리티 대표기업으로 쎄보모빌리티를 찾아주신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내외 완성차 기업 못지않은 품질 신뢰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우리와 같은 강소 기업들이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초소형 전기차 등 이모빌리티 분야를 이끄는 쎄보모빌리티는 현재 2인승 전기차 CEVO-C SE를 판매하고 있으며, 4인승 전기차(2022년 예정) 및 픽업트럭(2023년 예정)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