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아닙니다. 카라반입니다. 아스텔라 754DP
상태바
집 아닙니다. 카라반입니다. 아스텔라 754DP
  • 모토야
  • 승인 2022.02.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카라반, 캠핑카 전시회인 2019년 뒤셀도르프 카라반 살롱에서 이번에 소개하는 아드리아 아스텔라 카라반은 돋보이는 외형 디자인과 다양한 내부 편의 사양으로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드리아 브랜드의 하이앤드에 속하는 카라반으로 아스텔라 644DP, 704HP, 754DP, 904HP 등 총 4개의 모델이 라인업을 구축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견인 장치를 포함하면 외부 길이가 9.47m, 내부 길이는 7.47m 달하는 아스텔라 754DP이다. 외부 너비는 2.52m, 내부 너비는 2.38m, 내부 높이는 1.95m이다. 공차 중량은 2,392kg, 총중량은 3,000kg이다. 취침인원은 4명이다.

 

큰 차체와 넉넉한 내부 공간을 자랑하는 아스텔라 754DP 모델은 카라반이지만, 원룸과 같은 우수한 사용 편의성을 가지고 있어, 출시와 함께 유럽에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는 아드리아사의 아시아 총판인 델타링크 영남점(지점장 전성호/문의 010-6872-5590)에서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다.


아스텔라 754DP 모델이 여느 카라반과 다른 차별점은 외형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면을 완만한 경사를 가진 형태로 디자인하는 카라반과는 달리, 아스텔라 754DP 모델은 전면이 직선으로 떨어지는 지하철과 비슷한 외형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주행 중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이지만, 항공우주 산업에서 응용한 수직으로 길게 설치한 프로파일은 손잡이 겸용 바람의 통로로 사용해 주행 중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전면에는 내부에서의 높은 개방감과 시원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크기가 큰 창과 루프로 이어지는 선라이트 창이 자리한다.

 

또한, 창 밑으로는 내부에서 원-터치 레버 조작으로 열 수 있는 전면 서비스도어가 자리하며, 내부는 세 칸으로 구분된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10kg 가스통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가스붐베와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구조이다.

 

외부에서의 가장 눈에 띄는 편의시설은 출입문이다. 여타의 카라반은 하나의 출입구를 가지고 있으며 너비는 60~70cm 정도다. 그러나 아스텔라 754DP 모델은 지하철의 출입문과 같은 2개의  출입문을 가지고 있다. 여닫이 방식으로 조작하는 구조로 너비는 약 1.3m이다. 

 

출입문은 통 아크릴 소재로 제작되어 있으며, 단열과 결로에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거대한 차체 크기를 견고하게 지탱할 수 있는 두 개의 축을 가지고 있으며,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어타이어도 제공한다.


외부 디자인은 밤이 되면 더욱 도드라지는 멋을 발휘한다. 차체 테두리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주변 밝기에 맞춰 조도를 조정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내부는 일반적인 오피스텔 원룸과 같은 구성으로 가구는 훈연목 필름을 코팅한 합판으로 제작되어 있어, 고전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발산한다. 

 

출입구를 열면 가장 만나는 곳이 거실 공간이다.  

 

거실은 "ㄱ"자형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다. 넓은 출입문과 함께 전면에는 대형 창과 천정에는 선라이트 루프 창이 설치되어 있어 차원이 다른 개방감을 선사한다. 상부에는 대형 캐비닛장이 설치되어 있다.

 

전면으로 위치한 소파에서는 침대 변환 없이도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고, 사이드 소파와 테이블을 이용해 침대로 변환하면 2,010X1,200mm크기의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방은 카라반에서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넓고 다양한 시설이 제공된다. 여기에 싱크대 상판 크기가 커, 가정에서 사용하는 편의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 일체형 싱크볼과 수전, 167L 냉장고, 가스오븐,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싱크대 하부장은 눌러서 열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지만, 주행 중 열리지 않게 별도의 전체 도어락 장치가 제공된다. 다른 카라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전 장치다.

 

주방 상부장은 메탈릭한 색을 입혀 세련된 분위기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하부장도 상부장과 마찬가지로 사용 시 충분한 공간을 담고 있다. 싱크대 상판에는 도마로 사용할 수 있는 멀바우 소재의 확장 패널이 자리한다. 아크릴 도어를 가진 와인장도 제공한다.

 

싱크대 우측으로 가스오븐레인지를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한 수납장의 상부와 하부에도 넉넉한 수납 공간이 제공되어, 주방에서의 수납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냉장고는 필요에 따라 냉장고 문을 좌/우에서 열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거실이나 주방에 사용할 경우, 편리한 방향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다.


주방 맞은 편에는 화장실과 선반장이 자리하며, 선반장은 다양한 종류의 옷이나 수건, 그리고 소품을 보관하기 좋은 구조이다. 여기에 전신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 화장실이나 옷장을 이용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전용 도어를 열면 나타난다. 내부에는 독립식 샤워실과 고정식 변기를 가진 화장실이 하나의 공간에 자리한다.

 

샤워실은 성인 한 사람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휠하우스를 내부로 마감한 하나의 단이 있어 앉아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다.

 

화장실은 매립식 선반을 가지고 있으며, 세면대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크다. 깨끗한 화이트 색과 브라운 색의 가구로 설계된 화장실과 샤워실은 매우 세련되다. 7.5m에 달하는 내부 길이여서 이러한 넉넉한 공간의 화장실이 제공된다.

 

가방 후방에는 고정식 침실이 위치한다. 좌우의 크기가 큰 창과 후방 모서리에 설치된 루프창, 그리고 천정의 대형 헤키창을 통해 따스한 햇빛을 받아 들일 수 있고, 효율적인 환기와 폭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침대 크기는 1,960X1,500mm로 퀸사이급이다. 성인 두 사람은 충분히 취침할 수 있다. 침대 머리맡 좌우에는 전용 옷장과 선반이 제공되어 내부에서의 효율적인 수납을 가능하게 한다. 

 

침실에는 침실 전용 도어를 설치해 주방과 거실을 분리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한다. 물론 주방과 거실에서도 독립적인 활동이 가능해진다.

 

가스오븐레인지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옷장은 많은 양의 옷과 이불을 수납할 수 있다.

 

난방은 풀-알데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건조하지 않은 훈훈한 온기를 제공한다. 또한, 천정에는 레일 조명을 설치해 카페와 같은 색다른 감성을 전달한다.

 

아드리아 아스텔라 754DP 모델은 특별한 카라반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또한, 장박을 주로 즐기는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남과 다른 나만의 카라반을 통해 색다른 휴식을 원한다면, 아스텔라 754DP 모델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