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RCZ, 중동 올해의 쿠페 선정
상태바
푸조 RCZ, 중동 올해의 쿠페 선정
  • 모토야
  • 승인 2012.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RCZ가 중동지역에서 ‘올해의 쿠페’로 선정됐다.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12일,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 호텔에서 진행된 중동 ‘올해의 쿠페’ 행사에서 RCZ가 올해의 쿠페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바레인,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 등 중동지역 총 11개국 자동차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선정한 RCZ는 중동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8개월 만에 중동 쿠페 세그먼트에서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하는 등 중동지역에서 선풍을 일으키고 있다.




RCZ는 지난 200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컨셉카는 상용화하기 힘들다는 통념을 깨고, 파격적으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유려한 굴곡이 돋보이는 “더블 버블(Double-Bubble) 루프”와 푸조 특유의 곡선 라인이 더해진 근육질의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2009년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히기도 했다.

특히RCZ 다이나미끄는 WRC랠리에서 증명된 푸조 스포츠카의 정교한 기술과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푸조 만의 정확한 코너링과 핸들링 그리고 탄탄한 하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RCZ는 푸조의200년이 넘는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감성을 표현하며 푸조의 브랜드 이미지를 이끌고 있다. 지난 2011년, 중동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약 20,000대가 판매되며 실제 그 인기를 입증하였다.

현재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THP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6단 자동 모델과 고성능 버전인 RCZ Dynimique(다이나미끄) 6단 수동기어 모델 등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