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지 캠핑? 이 모델이면 걱정 없다. 베이스캠프 20
상태바
험지 캠핑? 이 모델이면 걱정 없다. 베이스캠프 20
  • 모토야
  • 승인 2022.03.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RV 기업으로 1931년에 설립된 에어스트림은 연재까지도 많은 캠퍼들 사이에서 꿈의 트레일러(이하, 카라반)로 불리는 고품질의 카라반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도 그럴것이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은 80년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아버지에서 아들로 대를 이어 타는 카라반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카라반은 에어스트림사에서 엔트리 모델이며, 오프로드에 특화된 구조와 설계로 인기가 높은 베이스캠프 20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에어스트림사와 독점 딜러 계약을 맺은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판매한다. 문의 1544-8717.


베이스캠프 20 모델은 베이스캠프 20 모델의 동생격인 베이스캠프 16 모델보다 몸집을 키운 카라반이다.

 


베이스캠프 20 모델의 제원은 크기 제원은 길이 6.15m, 너비 2.42m, 높이 2.78m다. 총중량은 1,950kg, 취침인원은 4명이다.


베이스캠프 16 모델의 취침 인원이 2~3명이었다면, 베이스캠프 20 모델은 크기를 키우고 내부 구조를 변경해 성인 4명이 취침할 수 있는 카라반으로 새롭게 설계된 모델이다. 베이스캠프 16이 가지고 있던 최대 단점인 취침인원에 대한 개선을 이룬 셈이다.

 


여기에 험지 투어를 위한 조건을 강화하기 위한 X-패키지가 있어 베이스캠프 20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전면부 스톤 가드, 굿이어 랭글러 타이어, 전용 아웃트리거 등을 장착할 수 있고, 지상고를 7.6cm 높힐 수 있다.

 


가장 먼저 베이스캠프의 외형은 마치 우주 공간을 유형하는 우주선과 같은 모습이 매력적이다. 여느 카라반에서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미국 내에서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카라반 외형 전체를 감싸고 도는 파노라마 창이 극명한 베이스캠프 20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검은색으로 틴티드된 연속된 창의 향연은 내부에서의 거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출입구도 70cm 정도로 넓은 편으로 출입이 매우 편리하다. 주출입구와 함께 후방에는 해치백이 자리한다.

 


해치백의 크기는 116cm X 66cm로 입출입이 자유롭다. 또한, 해치백을 통해 카누, 자전거 등과 같은 레저 도구를 내외부로 싣고 내릴 수 있다.

 


내부는 베이스캠프 16 모델에서는 전면부에 주방을 설치한 반면, 베이스캠프 20 모델에서는 라운드 소파와 테이블을 적용했다. 

 


전면 창의 개방감이 커, 소파 공간은 그야말로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이 공간은 업무, 휴식, 식탁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침대로도 변환할 수 있어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의 취침이 가능해진다. 전면부에 변환 침대가 가능한 소파와 테이블을 적용해 부족한 취침인원을 추가적으로 확보한 구조이다.

 

우측면에는 주방이 자리한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와 원형 싱크볼과 수전, 그리고 하부장으로 구성된다. 맞은 편에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빌트인 방식으로 가구장에 설치되어 있다.

 

주방은 험지나 노지에서 간단한 조리를 위한 구성으로는 만족할만하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가 제공된다. 화장실과 샤워실로 겸용할 수 있는 구조로 넉넉한 크기는 아니지만, 성인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베이스캠프 20 모델에서 가장 핵심 시설은 후방에 자리한다. 벤치형 시트 2개와 테이블 2개로 구성된다. 성인 6명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크기를 제공한다.

 

이공간은 "ㄷ"자형 소파로도 변환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침대로도 변환해서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편의 시설이다.


후방에는 해치백이 자리하고 있어, 숲속이나 강가 등에서 해치백을 열고 거실 공간을 사용하면 남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단점도 존재한다. 수납공간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소파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상부에는 그물 타입의 선반이 제공된다.

 


에어스트림사의 베이스캠프 20 모델은 험지를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단단한 하체와 섀시를 가지고 있다. 남다른 노지나 험지에서의 캠핑을 원한다면, 이 모델을 적극 추전하고 싶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