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창립 85주년, 가파른 성장세 지속
상태바
볼보자동차 창립 85주년, 가파른 성장세 지속
  • 모토야
  • 승인 2012.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는 오늘(17일)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성장률을 공개하며 근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볼보자동차는 지난해 449,255대를 판매했다. 이는 볼보자동차 판매 사상 2번째 높은 기록으로, 2010년(373,525대) 대비 20.3%의 성장에 따른 결과다. 특히 스웨덴 시장에서 약 10%, 미국 시장에서 약 24%, 중국 시장에서 약 54% 성장하며 전 세계적으로 고르게 성장한 것이 고무적이다. 볼보자동차의 2010년 판매량도 2009년 대비 11.6% 늘어나는 등 최근 의미 있는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볼보자동차가 이처럼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데에는 프리미엄한 브랜드 가치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함이 있었다. 또한 최근 강조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도 큰 역할을 했다. 지난 1997년 포드자동차가 볼보자동차를 인수한 것은 당시,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확장하려는 포드의 의도와 볼보자동차의 가치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었다.

이후, 볼보자동차의 핵심가치는 변함없이 지켜져 왔다. 치열한 경쟁에서 볼보가 경쟁력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배경은 운영의 독립성이 유지되었기 때문이었다. 지리자동차와의 합병 이후에도 이런 원칙은 지속되고 있다.

볼보자동차의 안전은 최근 발표한 비전과 함께 새로운 도약기를 맞고 있다. 2020년까지 볼보 내에서 탑승객이 중상해를 입거나 사망하지 않도록 한다는 비전 아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시티 세이프티. 30km이하 저속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이 좁혀져 추돌위험이 있는데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작동하지 않으면 스스로 차량 속도를 줄이거나 완전히 멈추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볼보자동차는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보행자 에어백을 선보였다. 이는 올 하반기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출시되는 V40에 적용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한 가치와 안전시스템은 세계 유수의 권위 있는 기관을 통해 인정받고 있다. 2012년 수개월 동안 볼보 C30이 美 캘리블루북을 통해 럭셔리 엔트리카에 뽑힌 바 있으며, 볼보 S60이 유럽 럭셔리 브랜드 중 유일하게 美 NHTSA에서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하기도 했다. V60은 유럽의 자동차 안전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의 충돌테스트에서 대형 가족 차량(Large Family) 부문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볼보자동차는 최근 Designed around you라는 브랜드 컨셉을 발표했다. 이곳에는 차량을 개발할 때 사람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볼보의 미래 브랜드 전략과 의지가 담겨있다. 볼보자동차는 앞으로도 인간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한 가치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믿음을 동시에 심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는 1927년 최초의 볼보 상업용 차량ÖV4 (Oepn Vehicle) 가 생산된지 85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 첫 해 300대의ÖV4 판매를 시작으로 급속도로 성장한 볼보자동차는 이제 전세계 120개국에서 연간 약 5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스웨덴 고텐버그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북유럽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자동차브랜드로서 지속적인 발전을 다짐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볼보자동차가 지난 85년간 쌓아온 프리미엄한 이미지와 안전에 대한 브랜드 가치는 절대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타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도 볼보자동차의 위상은 절대 흔들리자 않을 것이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볼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