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침실, 화장실은 모두 독립식, 챌린저 580
상태바
거실, 침실, 화장실은 모두 독립식, 챌린저 580
  • 모토야
  • 승인 2022.03.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RV 업체는 1964년에 설립된 스위프트 그룹이다. 


기업의 창립 모토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함"에 있다. 이러한 모토는 수려한 디자인과 고품질의 실내 구성, 그리고 납득할만한 판매가에 대한 가치로 SMART공법이란 표준을 만들어 냈고, 최근에는 SMART+ 공법으로 세련되고 내구성 높은 카라반을 생산하고 있다. 


‘SMART+’는 Strong, Modern, Aerodynamic, Resilient, Tested 등의 단어 첫 스펠링만을 따 내어 만든 단어다. Strong은 Timber-less Body를 적용해서 강성을 극대화했다는 의미다. Modern은 세련된 외모를 의미하는 Desirable Looks를, Aerodynamic은 단어 자체가 의미하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Resilient는 습기로부터 원형으로 복귀되는 성향 강화를, 마지막으로 Tested는 방수와 내구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테스트 절차를 의미한다. +는 목재를 사용하지 않은 폴리우레탄 차체 프레임과 차체 전체에 GRP 구조를 적용한 것을 뜻한다.


또한 다양한 조건의 기후 환경에서도 적정한 난방과 온수 공급을 위한 ‘Grade 3 Standard’라는 설비 표준을 정해 모든 카라반과 모터홈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카라반은 스위프트 그룹에서 고급 모델에 속하는 챌린저 580 모델이다.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트프라이즈에서 스위프트 그룹과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문의.1544-8717

 

챌린저 580 모델은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독립적인 내부 구조와 2022년형 모델부터 외부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도록 LPG 가스 노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는 전면의 크기가 큰 창과 함께 지붕까지 이어지는 루프 창이 개방감 높은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한다. 

 

카라반에서 창의 역할은 매우 크다. 특히, 영국 같은 일조량이 적은 나라에서는 가능한 많은 양의 햇빛을 확보하기 위해 카라반에도 크기가 큰 많은 수의 창을 차체에 적용한다. 이러한 특성이 챌린저 580 모델에도 그대로 적용된 셈이다.


수납공간은 내부 침대 밑 공간과 소파 밑 공간을 활용하며, 배터리 전용 보관함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챌린저 580 모델에서 특별한 차이점은 지붕 위로 40W의 태양광 패널이 장착된다는 점이다. 

 

후면에는 툴레사의 자전거 거치대 2개가 기본으로 설치된다. 자전거 2대를 후면의 거치대에 고정해서 이동이 가능하다.

 

내부는 환한 거실에서의 거주성이 탁월하다. 좌우 측면과 전면에 설치한 대형 창과 함께 지붕 위로 설치된 대형 루프 창을 통해 유입되는 햇빛 때문이 만든 결과다.

 

여기에 두께가 18cm 정도의 소파 매트리스가 더해져 푹신하고 편안한 숨이 가능하다.


협탁은 거실 전용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롤 베드가 내부에 설치되어 있어 확장 시 퀸사이즈급의 침대로 변환이 가능하다.

 

테이블은 이동식으로 외부에서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주방은 내부에서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을 거주하는 영국의 카라반 문화를 반영해서 다양한 편의 시설로 가득하다.

 

주방 상부에는 전자레인지, 싱크대에는 싱크볼과 수전, 옆으로 3구 가스레인지와 1구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다. 밑으로는 그리과 가스 오븐과 도매틱사의 110L 냉장고가 자리한다.   

 

주방은 전체적으로 가정의 주방과 같은 비슷한 구성으로 크기만 작을 뿐이다. 따라서 사용에 따른 편의성은 매우 우수한 편이다. 


주방 맞은 편에는 옷장과 TV장이 자리한다. 넉넉한 옷장 안에는 거실과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보관 랙이 있다.

또한, 난방은 알데 보일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옷장 안에는 부동액이 설치되어 있다. 


침실 전용 블라인드로 거실과 주방은 침실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침실은 독립식 구조로 퀸사이즈급 침대와 옷장으로 구성된다. 매트리스 길이를 연장할 수 있어 키가 큰 성인이 사용할 수 있다.

침대 좌우 측에는 옷장과 수납장이 제공되며, 다양한 의류와 이불을 보관할 수 있다. 여기에 침실 전용 창과 함께 루프에는 침실 전용 헤키창이 설치되어 있다.


가장 후방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자리한다. 별도의 전용 도어가 있어 침실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건식 타입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고정식 변기와 다양한 수납 공간, 그리고 실제 사용이 가능한 세면대와 거울 등으로 내부는 구성된다.


샤워실은 화장실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샤워 부스가 제공된다. 성인 1명이 샤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충분하다.


스위프트 그룹의 챌린저 580 모델은 거실과 주방, 침실, 그리고 화장실 공간을 서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진 카라반이다. 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카라반으로 추천할만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