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 걱정이 없는 카라반, 필링 425
상태바
보관 걱정이 없는 카라반, 필링 425
  • 모토야
  • 승인 2022.04.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큰 RV 제조 기업은 단연 하이머그룹을 꼽을 수 있다. 


하이머 그룹(Hymer Group)은 하이머(Hymer), 에리바(Eriba)와 같은 자체 브랜드를 키워 성장한 후, 데스렙스(Dethleffs), 크로스캠프(Crosscamp), 에투루스코(Etrusco), 라이카(Laika), 엘엠씨(LMC), 카라도(Carado), 비스너(Bürstner), 니즈만+ 비숍(Niesmann+Bischoff), 선라이트(Sunlight)등과 같은 기업 및 버캐니어(Buccaneer), 콤파스(Compass), 엘디스(Elddis), 엑스플로러(Xplore) 등과 같은 브랜드를 가진 영국의 더 익스플로러 그룹을 합병해 유럽 최대 RV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하이머사의 에리바 브랜드에 속하는 필링 425 카라반이다.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트프라이즈에서 하이머사와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4,080만원이다.(부가세포함) 문의.1544-8717

 

제원은 길이, 6.07m(외부)/4.36m(내부), 너비, 2.17m(외부), 높이, 2.24m(외부)/1.98m(내부)이며, 공차 중량은 970kg으로 국내 소형 SUV로도 견인이 가능한 무게다. 취침인원은 4명이다.


필링 425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지붕을 들어 올리 수 있는 팝업 구조가 적용된 점이다. 그래서 성인 남성이 손을 뻗으면 지붕에 닿을 정도의 높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구조는 카라반의 보관을 보다 쉽게하기 위한 구조에서 기인한다. 외부 높이가 2.24m여서 2.3m 출입 제한 지하주차장에도 출입이 가능해서 보다 쉬운 보관이 가능하다.

 

외관은 2.24m의 낮은 높이와 함계 부드러운 곡선 중심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친근하고 포근한 인상을 전달한다. 거실, 침실, 화장실, 주방에는 전용 창을 설치해 답답함을 최소화했고, 전면 수납함에는 10kg 가스통 2개를 수납할 수 있게 했다.


내부는 각종 편의 시설이 제 곳을 찾아 자리하고 있다. 낮은 내부 높이는 천정을 들어 올리는 팝업 구조를 적용해 1.98m가 되는 높이를 확보해 충분한 머리 공간을 제공한다.

 

가장 앞쪽은 거실 공간으로 2개의 벤치형 시트와 탈부착형 테이블이 자리한다. 시트는 어린이 2명과 성인 2명이 앉을 수 있는 크기이다. 

테이블을 낮게 낮추고 시트 등받이를 그 위로 두면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의 침대로 활용이 가능하다. 크기가 큰 전면 창과 좌우측으로 설치된 거실 전용 창이 높은 개방감을 전달하며, 거실 거주에 따른 편의성을 높인다.


주방은 단출하다. 일체형 싱크볼과 수전, 그리고 3구 가스레인지가 싱크대 상판에 설치되어 있고, 냉장고와 상부장, 그리고 하부장으로 주방은 구성된다. 사용하기에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성인 1명이 충분히 조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구성되며, 샤워기는 수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샤워 시에는 전용 커튼을 치고 사용하면 된다.

 

화장실 우측에는 넉넉한 공간의 옷장과 밑으로 트루마 히터가 설치되어 있다. 제법 많은 양의 옷을 걸어서 보관할 수 있고, 난방은 트루마 히터를 통해 여유로운 공급이 가능하다.

 

가장 후방 공간은 침실이다. 필링 425 모델에서 가장 아늑한 공간이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의 공간으로 후방과 좌우 측면에는 넉넉한 크기의 창이 설치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쉼을 취할 수 있다. 

침대 밑 공간은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에리바 필링 425 모델은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쉴 수 있는 내부 구조와 지하주차장에 보관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카라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