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명이 사용하기 딱 좋은 캠핑카,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상태바
2명이 사용하기 딱 좋은 캠핑카,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 모토야
  • 승인 2022.04.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투루스코(Etrusco) 브랜드는 2016년에 독일 어윈 하이머 그룹의 자회사로 "지중해식 라이프스타일을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풀어 모터홈에 적용한다."라는 기치를 걸고 설립되어 현재까지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에투르스코 브랜드에서는 카라반을 제외한 인터그레이티드(Intergracted), 세미-인터그레이티드(Semi-Intergracted), 캠퍼밴(Campervan), 오버캡(Overcab) 모델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하이머그룹의 디자인 및 생산 기술을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의 RV를 생산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세미-인터그레이티드(Semi-Intergracted) 모델로 캡섀시에 휴식에 필요한 별도의 캐빈을 제작해서 결합한 모델인 T 5900 FB 모델이다.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모델의 베이스가 되는 차는 피아트 두카토 35 라이트 모델이다. 2.2L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140마력을 발휘한다. 공차중량은 2,766kg이며 적재중량은 734kg이다. 총중량은 3,500kg이다. 

차량의 크기 제원은 길이 5.95m, 너비 2.32m, 높이 2.95m(내부 2.1m)이다. 탑승인원 4명, 취침인원은 2~3명이다.


국내에서는 1톤 트럭의 축을 연장해서 길이를 6.4m까지 늘린 모델이 있고, 1톤 초장축 모델순정 그대로의 5.6m 길이를 이용해 만든 캠핑카가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모델은 이 두가지 모델의 사이에 해당하는 5.95m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캠핑카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니다.

주요 편의시설은 1열 회전시트, 냉장고 127L, 청수통 122L, 온수보일러 20L, 오수통 90L, 배터리 95Ah, 230V 소켓, 12V 소켓, USB 포트, 고정식 변기, 3구 가스레인지, 싱크볼과 수전 등이다.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모델의 외형은 상대적으로 짧은 길이를 가지고 있어 주행과 보관이 다른 크기가 큰 모터홈에 비해 수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외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화려한 현대적인 감성이 그대로 묻어있다. 에투루스코의 기업 모토와도 맥을 같이하는 외형으로 보면 된다.


전면의 경사진 루프에는 선라이트 창이 설치되어 있어 내부에서의 높은 개방감을 제공한다. 채광이나 환기에도 유리한 구조여서 내부 거주 편의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내부는 현대적이고 화려한 인테리어가 매력이다. 화이트앤브라운 톤의 가구는 상대적으로 좁은 실내 공간을 답답하지 않고 넓게 보이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개방형 내부 구조를 적용해 동선을 최대한 편리하게 했다.

 

1열 시트는 회전이 가능한 구조여서 2열 앞보기 시트와 연계해 성인 4명이 쉴 수 있는 거실로 사용하기 좋다.

 

테이블을 내려서 침대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다. 옵션으로 거실 공간 위로 전동 드롭베드를 설치할 수 있다.
2열 시트 바로 뒤로는 1.94 x 1.33m 크기의 세로 베드가 자리한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이다. 

 

침대 매트리스를 들어 올리면, 내부 공간은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이다.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어가 제공된다.

2열 시트와 바로 연계한 세로 베드 구성을 적용해 내부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가 눈에 띄는 점이다.


화장실은 세로 베드 바로 옆으로 자리한다. 내부에는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샤워기가 제공된다. 성인 1명이 샤워하기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공간을 제공한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와 일체형 싱크볼과 수전, 그리고 127L 냉장고로 구성된다. 넉넉한 크기는 아니지만 싱크볼 덮개와 가스레인지 덮개를 덮고 사용하면 충분한 조리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싱크대 상판이다.

 

주방은 출입구 바로 옆으로 배치해, 외부에서 휴식을 취할 경우 동선이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에투루스코(Etrusco) T 5900 FB 모델은 에투루스코 브랜드의 세미-인터그레이티드(Semi-Intergracted) 모델 라인업에서 입문형 모델로 캠퍼밴 모델보다 상대적으로 넓은 내부 공간에서 성인 2명이 사용하기에 좋은 모델이다. 국내 수입은 미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