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R, GR수프라 연식변경 모델 발표...수동변속기 추가한다
상태바
TGR, GR수프라 연식변경 모델 발표...수동변속기 추가한다
  • 모토야
  • 승인 2022.05.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자동차(이하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부문을 넘어 고성능차 부문까지 전담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이하 TGR)이 GR수프라의 연식변경 모델을 발표했다. GR수프라는 연식변경과 함께, 차량의 성능과 상품 구성 등이 일부 조정되었다.

TGR은 이번 GR수프라의 개량에서 섀시의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특히 차량의 하체와 스티어링 시스템 등을 개선함으로써 향상된 조종성능과 승차감을 구현한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GR수프라에 적용되어 있는 AVS(Adaptive Variable Suspension, 적응형 가변식 서스펜션)이 있다. 개선된 AVS는 쇽업소버의 감쇠력 및 제어 특성을 더욱 정교하게 조정하여 차량의 롤링을 줄여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여기에 스태빌라이저의 부싱을 변경하여 스티어링 조타 시의 초기 응답성을 개선한다. 아울러 AVS, EPS(전동식 파워스티어링), VSC(Vehicle Stability Control, 차체 자세 제어장치) 등의 전자제어 소프트웨어를 재조정하여 조타시의 질감은 물론, 한계영역에서의 제어력을 더욱 높인다.

여기에 새롭게 개발된 단조 19인치 알로이휠이 적용된다. 새로운 단조 19인치 알로이 휠은 최근 출시된 GR86과의 디자인적 통일성을 높인다. 티타늄 다크 실버 컬러로 도장된 신형 알로이 휠은 더욱 경주차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 알로이 휠 대비 개당 중량을 1.2kg씩 감량하는 것은 물론, 강성도 훨씬 높아 더욱 뛰어난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구성도 일부 변경된다. 연식변경이 진행된 GR수프라의 상위 트림인 RZ 트림 한정으로 수동변속기를 적용할 수 있게 된다. GR수프라의 고성능 엔진에 맞춰서 새롭게 개발된 6단 수동변속기는 운전자의 시프트레버 조작과 클러치 조작에 따라 컴퓨터가 최적의 엔진 회전수를 맞춰주는 iMT를 채용하여 보다 정교한 스포츠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수동변속기 모델 전용의 사운드 제너레이터 설정을 추가하여 더욱 박진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TGR은 신형 GR수프라에 신규 외장색상 3종과 내장색상 1종을 추가하는 한 편, 더욱 개선된 JBL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일본 내수시장에서는 올 여름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에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판매를 개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