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1톤 캠핑카, 아론 650
상태바
가성비 좋은 1톤 캠핑카, 아론 650
  • 모토야
  • 승인 2022.07.0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카 시장에서 1톤 화물트럭의 역할은 매우 크다. 2019년부터 갑자기 불어닥친 캠핑카에 대한 관심을 고스란히 1톤 화물 트럭 축연장 모델로 이어졌다. 길이가 짧은 프레임의 길이를 6.2m부터 이번에 소개하는 6.5m까지 늘여 그 위로 캠핑이나 거주에 필요한 편의 시설을 적용한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환영받은 것이다. 여기에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품질이 우수한 유럽의 다양한 디젤 모델이 국내 시장에 발 디디지 못하는 요인도 한몫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330에 위치한 패밀리카라반에서 판매하는 아론 650 모델이다.

 

패밀리카라반 이종민 대표이사는 "좀 더 넓은 내부 공간에서 한 가족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캠핑카를 만들고 싶었다.", "아론 650 모델은 어린이 2명을 가진 4인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이 모델을 소개한다.  


제원상 탑승 인원은 5명이고 취침 인원은 6명에 달한다. 기반이 되는 모델은 기아차 봉고3 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7,100만 원부터 시작이다. 문의 1877-8262.


외관은 봉긋 솟은 벙커가 인상적이다. 전형적으로 유럽식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서는 높은 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편안한 동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부는 벙커 베드, U 자형 소파, 화장실, 주방, 고정 침대 등으로 구성된다.

 

가장 앞쪽에는 입구 높이가 높은 벙커 베드가 자리한다. 구조적으로 높은 내부 높이와 입구가 넓어 입출입에 따른 동선이 편리하다. 내부에서는 성인 한 명과 어린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다. 어린이의 낙상 방지를 위한 안전 그물망도 제공한다.

 

전술한 것 처럼 봉긋 솟은 유럽식 디자인을 가진 벙커여서 거실 공간까지 완만한 경사를 두고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 답답하지 않고 머리 공간에 여유가 있는 것이 장점이다.

 

U 자형 소파는 성인 5명이 앉을 수 있는 구조와 크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은 넉넉한 상판으로 가지고 있어, 착석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테이블을 내리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두면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이다.

 

주방은 싱크볼과 수전,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상부에는 캐비닛장, 하부에는 서랍장이 있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싱크대 상판은 확장 패널을 통해 조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화장실은 제법 넓은 편이다. 고정식 변기와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세면대와 수전이 제공된다. 특히, 코너 세면대의 경우 생색내기에 그치는 경쟁 모델에 비해 크기가 커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후방에는 고정식 침대가 자리한다. 상부에는 넉넉한 크기의 캐비닛 장이 설치되어 있으며, 침실을 감싸고 있는 세 개의 벽 면에는 크기가 큰 창이 설치되어 있어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침대는 성인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이며, 편안한 쉼과 취침이 가능하다. 


패밀리카라반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론 650 모델은 넉넉한 공간과 경쟁 모델 대비 가성비가 우수해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기본 옵션은 아래와 같다.


- 외관
기아봉고3 초장축 2WD(L-라이트), 2.5디젤엔진(강화유로6), 5단 자동변속기, 195R15 8PR/145R13 8PR, 4등식 헤드램프&DRL 안개등,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열선), 자외선 차단 글라스 &선세이드 밴드(윈드쉴드), 인조죽시트, 운전석 열선시트, 39mm 단열 GRP.Al 패널 + 국내 최초 친환경 EVA단열, 대형 외부수납도어(1,000X800mm), 확장형 아웃사이드 미러, 독일 하탈 2포인트록 프리미엄도어 및 도어내부 휴지통, 캘코트 마감 FRP, 청수주입구, 고급 데칼라인, 모터홈 전용 흙받이, 사이드마크 램프, 외부샤워기, 수납함 도어 스토퍼


- 내장
친환경 EVA 전체단열, 친환경 이태리 포플러 가구, 친환경 방수 벽지, 국내 최초 강화 HPL 원목테이블, 싱크대 확장 테이블, 독일 REICH 냉온수전, 미국 쉬플로 워터펌프, 맥스팬(거실), 미니 맥스팬(샤워실), 유럽 최고급 PLASTFORM 아크릴 이중창, 독일 최고급 하탈도어(오토도어락시스템)


- 안전
차체 자세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HAC), 전륜디스크브레이크, 드라이브와이즈(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경보),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운전석/조수석 에어백, 후석 앞보기 시트, 하부보강(판스프링 2장 추가, 우레탄 스프링) 


옵션/인테리어


- 편의내장
유럽 명품 데포트 150L 타워형 150L 타워형 12V DC 냉장고, 150L 친환경 PU청수통, 150L 오수통, 데포트 싱크볼, 전동 오수밸브, 무선 리모컨 실내 LED 조명, 실내 27인치 스마트 TV, 빗물받이, 이태리 CBE 메인 컨트롤 패널, 전자레인지, 블루투스 카오디오, 스피커, 중간 가림막(냉풍차단/프라이버시), 벙커낙하방지네트, 거울, 옷걸이, 내/외부 디지털 온도계, 배터리 볼트미터, 상부 캐비닛장, 접이식 1단 스텝

- 전기
디지털 청수게이지, 저전압차단 장치, 주행충전 시스템, 이태리 CBE 12V / 220 V 콘센트

- 패키지1
인산철 배터리 300AH, 태양광 패널 360W, 오토도어락 시스템, MPPT 컨트롤러, 고급무시동 히터(바닥난방, 온풍, 온수, 침대 온수매트), 2채널 블랙박스, 이태리 트렘 루프랙, 벨에어 2400 에어컨, 에코파워팩 인버터 3kW, 에코파워팩 한전 충전기

- 패키지2
패키지 1 + 180Ah 고출력 알터네이터, 정우 인산철 720AH , 태양광 패널 560W 강화돌마루, 라디에이터(침대하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