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브롱코, 유럽 시장에 한정판매한다
상태바
포드 브롱코, 유럽 시장에 한정판매한다
  • 모토야
  • 승인 2022.07.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포드자동차(이하 포드)가 자사의 정통 오프로더 SUV '브롱코(Bronco)'를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포드 브롱코는 2020년 미국서 공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도 출시가 이루어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1966년 처음 출시된 포드 브롱코는 민수용 지프(Civilian Jeep)와 더불어, 미국 SUV 시장을 이끈 쌍두마차로 평가된다. 초대 포드 브롱코는 극단적으로 생산성을 추구한 단순한 디자인과 더불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기계적으로 최대한 단순한 설계를 취해 우수한 신뢰도와 뛰어난 험로주파능력, 그리고 다양한 장비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유틸리티 차량'으로서 미국의 농가와 산업현장 등에서 널리 활용되었다.

현재의 포드 브롱코는 초대 브롱코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독보적인 개성을 자랑하는 외관과 더불어, 지프 랭글러를 위협하는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가져, 초대 브롱코에 부끄럽지 않은 능력을 자랑한다.

포드 브롱코는 2023년 말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미국시장 공개 후 3년 만에 유럽시장까지 진출하게 된 것이다. 또한 유럽 시장에 판매될 포드 브롱코는 미국 시장용 사양과 동일한 사륜구동 시스템과 엔진, 변속기, 트랜스퍼 케이스 등을 보호하는 플레이트, 사이드 락 레일 등, 브롱코가 가진 우수한 하드웨어가 그대로 적용되며, 오프로드 주행을 보조하는 스마트한 전자제어 장치들이 모두 적용된다.

유럽 시장에 출시될 포드 브롱코는 현재 연비와 CO2 배출량 등 배출가스 검사 및 인증 과정 중에 있으며, 마지막으로 갱신된 EC 715/2007 및 EU 2017/1151 규정에서 요구하는 기술적 요구사항 및 사양에 따른 테스트 절차를 통해 인증을 거칠 예정이다. 또한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포드 브롱코는 전량 한정수량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