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전-전동화 가속화의 첨병, 블레이저 EV 공개
상태바
쉐보레 전-전동화 가속화의 첨병, 블레이저 EV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2.08.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자사의 중형 SUV 블레이저(Blazer)의 전기차 모델인 블레이저 EV(Blazer EV)를 선보였다.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실버라도 EV에 이어 선보인 SUV 스타일의 전기차로, GM이 추진하고 있는 전-전동화 (All-Electric) 미래 비전을 완수하는 데 있어 핵심이 될 차종이다.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전기차들에 적용되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완성되었다. 특히 GM의 통합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Ultium) 기반 모델들이 공통적으로 내세우는 역동적이면서 근육질의 볼륨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적이다. 여기에 수평향의 기조와 더불어 과격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한 전면부 스타일이 돋보인다. 또한 사양에 따라 투톤 차체 외장색상을 적용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전기차만 가능한 디테일들을 추가한 점도 눈에 띈다. RS나 SS 트림을 선택하게 되면,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멀어지거나 가까워질 때마다 차량의 LED 등화를 이용해 전용의 애니메이션 조명이 동작하도록 만들어진다. 

인테리어는 마치 스포츠 쿠페의 것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특히 후륜구동 자동차를 연상케 하는 높다란 플로어콘솔과 중앙 하단에 자리잡은 원형 송풀구, 그리고 중앙 상단의 디스플레이로 인해 동사의 머슬카인 쉐보레 카마로의 인테리어를 더욱 미래지향적으로 재구축한 대시보드가 인상적이다. 

대시보드 중앙 상단에 배치된 디스플레이는 크기만 무려 17.7"인치에 달한다. 또한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계기판과 연결된 형상으로 만들어져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터치스크린으로 동작하는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공조장치 패널은 모두 물리 버튼 및 다이얼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RS 및 SS 트림의 경우에는 송풍구에 전용의 조명이 적용되어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더욱 극적으로 만들어준다.

블레이저 EV는 별도의 시동버튼이 존재하지 않는다. 외부에서 도어를 열고 운전석에 앉아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차량의 모든 기능이 활성화(내연기관 자동차 기준으로 시동을 건 상태)된다. 

블레이저 EV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전륜구동, 후륜구동, 사륜구동의 세 가지 구동방식을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온갖 종류의 차종에 적용 가능한 GM 얼티엄 플랫폼의 범용성을 보여준다. 완충시 최대 주행거리는 GM 자체 추정치 기준으로 최대 320마일(약 515km, RS 트림 기준)이며, 1.5kW 레벨2(AC) 충전 및 모델에 따라 최대 190kW의 표준 DC 공공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 가능하며, 고속충전 기능을 이용하면 10분의 충전으로 최대 78마일(약 125.5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블레이저 EV는 1LT, 2LT, RS, SS의 네 가지 트림으로 선보이며, 트림별로 최대주행거리와 선택할 수 있는 구동방식이 달라진다. 가장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1LT의 경우 전륜구동만 선택 가능하며, 247마일(약 397.5km)의 최대주행거리를 제공한다. 2LT 트림의 경우에는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선택 가능하고 293마일(약 471.5km)의 최대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상위트림에 속하는 RS 트림은 모든 구동방식을 선택 가능하며, 이 트림부터 DC 고속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최대주행거리는 320마일(약 515km)이다. 최고 트림인 SS는 사륜구동만 적용되며, 290마일(약 466.7km)의 최대주행거리를 제공한다. SS에 적용되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은 557마력에 달하는 최고출력과 648lb-ft(약 89.58kg.m)의 최대토크를 제공한다. 여기에 가속력을 극대화시키는 전용의 WOW(Wide Open Watts) 모드를 이용하면 0-60mph(약 96km/h) 가속을 4초 이내에 끝내는 가공할 가속력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블레이저 EV는 미국 내 일부 구간에서 사용 가능한 슈퍼크루즈(Super Cruise) 핸즈프리 드라이브 기능을 적용 가능하다. 이는 SAE 기준 레벨3에 해당하는 자율주행 기술이다. 이 외에도 후진 시 자동 제동 기능을 지원하는 향상된 주차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블레이저 EV는 민간용 외에도, 경찰용 PPV(Police Pursuit Vehicle)도 제작된다. 최고성능 모델인 블레이저 SS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블레이저 EV PPV는 라인업에서 가장 대용량의 배터리팩을 사용하며, 후륜구동 및 사륜구동을 제공한다. 최고성능 모델인 블레이저 SS의 하드웨어를 그대로 사용하는 만큼, 최상의 가속력과 제동력을 제공하며, 원활한 경찰 업무를 위한 장비들이 추가된다. 또한 경찰용 PPV 뿐만 아니라 미국 내 법 집행기관(Law Enforcement)을 위한 사양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2024년형으로 제공되는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오는 2023년 여름 부렵부터 2LT 및 RS 트림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블레이저 EV 2LT는 47,595달러(약 6,246만원)부터, 블레이저 EV RS는 51,995달러(한화 약 6,823만원)부터 시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