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캠퍼밴, 진수를 보여드립니다.
상태바
카니발 캠퍼밴, 진수를 보여드립니다.
  • 모토야
  • 승인 2022.10.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박 시장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텐트를 이용한 일반적인 캠핑 시장도 여전히 성하지만, 일상과 차를 이용한 쉼이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카니발 캠퍼밴으로 차박 또는 캠핑, 그리고 일상의 편안한 사용을 위해 편의 시설이 갖춰진 모델이다.

 

(주)패밀리카라반(대표이사 이종민)에서 판매하는 4세대 기반으로 제작된 카니발 캠퍼밴은 이러한 기능에 충실한 자격을 가지고 있다.


1.지하주차장 및 기계식 주차장에서 주차 가능


가장 큰 매력은 보관에 따른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다. 여타의 덩치가 큰 캠핑카나 카라반의 경우, 보관에 따른 불편함은 피할 수 없다. 그래서 주변의 주차장을 이용해 보관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러나 카니발 캠퍼밴은 지붕 위로 설치된 팝업 텐트까지 포함한 전체 높이가 1,920mm로 대부분의 주차장에 진입 및 주차가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2.안전을 위한 6중 구조의 팝업 루프 장착


지붕을 절개하고 설치한 팝업 텐트의 루프는 차의 전복 사고 시 가장 큰 충격을 받는 부분이다. 따라서 강성이 좋은 루프가 필요하다. 

 

패밀리카라반의 카니발 캠퍼밴 모델은 2021년 3월 25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천정강도시험(2톤 하중, 120초)을 통과한 강성이 우수한 팝업 루프를 장착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3.팝업 텐트 장착으로 취침인원 증대


내부에 장착한 차박형 무중력 시트에서 2명의 취침이 가능하며, 팝업 텐트를 별도로 설치해 2명의 취침 인원을 늘린 구조를 택하고 있다. 내부 침대의 크기는 1,900 X 1,150mm로 성인 한 명과 어린이 한 명의 취침에 적합하다.  

 

내부에는 무시동히터의 토출구가 장착되어 있어 따듯한 취침이 가능하다.


4.2열 시트 회전 기능과 테이블로 거실 공간 창출


2열 시트는 회전 기능이 하다. 시트를 뒤로 돌려 3열의 차박용 무중력 시트와 함께 거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업무와 식사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테이블은 2열과 3열 시트가 장착된 레일 사이에 끼워 설치할 수 있다. 특허를 출원한 테이블 구조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5.차박형 무중력 전동 시트로 편안한 주행 가능


상대적으로 작은 공간을 가진 카니발 캠퍼밴 내부에서는 매우 효율적으로 공간을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이기도 하다.

 

주행 시에는 무중력 자세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어 목적지까지 편안한 자세로 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착좌부와 등받이, 그리고 언더레스트는 모두 전동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기능은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다.


무중력 전동 시트는 평평하게 펼쳐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평평하게 펼치면 1,800 X 1,200mm의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 한 명과 어른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이다.

 

또한, 뒤보기 시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시트를 평평하게 펼친 상태에서 착좌부 부분만 끝까지 들어 올리면 선베드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트렁크를 열고 뒤보기 시트에 누워 외부 풍경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6.다양한 전기 사양


전기를 공급하는 배터리는 외부에서 시동을 끄고 캠핑을 즐길 경우에 사용하는 중요한 장비이다. 기본적으로 에코파워팩 인산철 배터리 66Ah가 제공되며, 최대 300Ah까지 증설이 가능하다. 주행 중에 충전할 수 있는 주행충전기와 인버터 등으도 설치된다.


위와 같은 편의시설 이외에도 어닝에 연계해서 텐트로 사용할 수 있는 어닝 텐트는 옵션 사항으로 선택해서 장착하면 된다. 내부 공간이 아늑하고 넉넉한 편으로 추운 바람이 부는 계절에 사용하면 좋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카니발 캠퍼밴은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무중력 전동 시트, 2열 회전 기능, 팝업 텐트, 어닝 텐트 중에서 원하는 것만 설치할 수 있다. 


패밀리카라반 이종민 대표이사는 "필요에 따라 편의 시설을 설치할 수 있어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모델이다.", "일상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쉼이나 캠피에 매우 적합하다."라고 카니발 캠퍼밴 모델을 소개한다.

 

패밀리카라반에서는 10월 한 달간 총 5대의 카니발 캠퍼밴 모델을 한 달 반 이내에 출고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에서 카니발 모델의 출고에 따른 기간이 길게는 1년 이상이어서 매우 매력적인 프로모션이다.


패밀리카라반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330에 매장이 있어 수인분당선 구성역, 신갈역에서 차로 5분이면 방문할 수 있다. 카니발 캠퍼밴, 스타리아 캠퍼밴, 1톤 캠핑카, 카라반 등 다양한 RV와 캠핑에 필요한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곳이다. 전화. 1877-826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