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3 베뉴’ 출시
상태바
현대자동차, ‘2023 베뉴’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2.10.1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베뉴는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편의사양을 추가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성능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3 베뉴에 △4.2인치 컬러 클러스터 △전방 충돌 방지 보조(보행자·자전거) △차로유지보조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포함) △후방모니터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동승석 통풍 시트 △USB C타입(센터콘솔 하단 2열)을 기본화하고, 신 사양인 △무선 충전기 △디지털 키 2 터치를 추가하는 등 고객의 선호도를 충실히 반영했다. 또한 전방 카메라와 전·후·측방 레이더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 미포함)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를 새롭게 더 하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강화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안전·편의에 대한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해 기존 스마트 트림은 더 이상 운영하지 않고, 모던 트림에 다채로운 사양을 기본화해 프리미엄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현대차는 2023 베뉴 출시에 맞춰 데이터 송수신과 충전을 할 수 있는 ‘C to USB-A’와 ‘A to USB-C’ 변환 젠더를 현대 Shop 브랜드관에서 별도 판매한다. 2023 베뉴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2130만원 △플럭스(FLUX) 2395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는 베뉴가 강인하면서 실용적인 내·외장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 등으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이라며, 대폭으로 보강된 편의사양과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베뉴를 첫 차로 선택한 고객들도 자신 있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